실시간뉴스
하나금융, 12번째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하나금융, 12번째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9.06.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속가능을 위해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이번에 12번째로 발간한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주요 테마별로 진행했던 그룹의 다양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임직원과 손님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발간됐다.

보고서에는 금융 산업의 세계적인 트렌드인 ▲글로벌 ▲디지털 ▲리스크 관리 등 3가지 부문에 대한 하나금융의 활동과 성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하나금융은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의 인터뷰를 통해 글로벌 부문에서의 중장기 비전을 소개했다. 저성장·저마진 기조의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이익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 디지털 부문에서는 2018년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원년으로 삼고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의 전환을 위한 디지털 비전을 선포한 내용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미래에 투자하는 보육사업 ▲휴머니티에 기반한 기업문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대내외 협업 ▲생산적 금융 등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활동 주요 이슈도 담았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하나금융은 휴머니티를 기반으로 이해관계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전략을 통해 기업 및 공동체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겠다”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금융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에서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