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현대차, 하반기 첫 신차 ‘베뉴’ 사전계약 돌입
현대차, 하반기 첫 신차 ‘베뉴’ 사전계약 돌입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9.06.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하반기 첫 신차인 엔트리 SUV ‘베뉴(VENUE)’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오는 2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베뉴는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모델 ▲스마트 ▲모던 ▲FLUX등 총 3가지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베뉴는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 ’를 겨냥한 엔트리 SUV로 ‘1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또 독창적인 캐스케이딩 그릴과 과감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 와이드해 보이는 범퍼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정통 SUV스타일을 완성했다.

아울러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다양한 맞춤(Customizing·고객 맞춤형) 사양도 강점이다.

디자인에 차별화를 둔 FLUX 트림을 비롯 차량 IoT, PET(반려동물), 오토캠핑 등 다양한 TUIX 패키지와 적외선 무릎 워머(세계 최초), 프리미엄 스피커 등의 TUIX 아이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들로 무장했다.

한편, 현대차는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37명에게 선루프, 현대스마트센스(후측방 충돌 경고 등), 드라이빙 플러스(크루즈 컨트롤 등)와 같은 옵션 사양 무상장착을 지원하는 ‘옵션-Free’ 이벤트와 출고 후 3개월 간의 주행거리에 따라 에어컨 필터(3,000~5,000km) 또는 엔진 오일(5,000km 이상) 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러닝카(Running Car)’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