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자전거로 주스 만들기’... 성동구, ‘에너지 절약’ 체험 축제
‘자전거로 주스 만들기’... 성동구, ‘에너지 절약’ 체험 축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8.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는 오는 30일부터 9월말까지 ‘함께해요! 신나요! 성동 에너지 절약’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성동마을 에너지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에너지 축제에서는 자전거로 주스ㆍ솜사탕 만들기, 태양광 팔찌 만들기 등 다함께 즐기면서 에너지를 체험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에너지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에너지자가발전 체험을 하고 있다.
에너지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에너지자가발전 체험을 하고 있다.

축제는 이달 30일 행당삼부아파트를 시작으로 마장세림아파트, 텐즈힐 1단지아파트 총 3곳이 참여한다.

운영프로그램은 ▲에너지놀이터 ▲에너지체험부스 ▲원전 하나 줄이기 캠페인 등이 있으며 에너지 놀이터는 자전거 페달을 밟아 직접 전기를 생산해 주스·솜사탕 등을 만드는 에너지 자가발전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을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그림화분 만들기, 햇빛을 보면 색이 변하는 비즈로 태양광 팔찌 만들기 등의 에너지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에너지시민네트워크협의체 회원과 성동구 맑은환경과 직원들이 다양한 홍보물로 에너지관련 캠페인 행사도 진행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에너지 절약은 우리가 사는 지구를 건강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라며, “우리 가족 우리 이웃들과 함께하는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이웃과 더 잘 소통하는 행복한 에너지 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