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지하철 파업 시간표 확인하세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확인 가능
‘지하철 파업 시간표 확인하세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확인 가능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1.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호 기자]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지난 20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가면서 출퇴근 시민들의 불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출퇴근 지하철 시간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파업 장기화 가능성이 생기자 파업에 따라 중단되는 지하철을 확인하려는 시민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21일 한국철도공사에 따르면 지하철 파업 시간표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ebizcom/event/total/EbizcomEventTotallw_cus06101_detail.do?searchKeyword2=1587)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접속하면 ‘철도노조 파업에 따른 광역전철 열차운행시간표 알림'을 볼 수 있다.

파일을 내려받아 열어보면 파업으로 중지된 열차의 경우 짙은 색으로 표시된다. 예컨대 과천안산선(서울 지하철 4호선) 평일 하행선의 경우 오전 7시26분 당고개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중지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

파업에 따란 열차운행시간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파업 둘째 날인 21일 오후 5시30분 현재 조회 수가 10만 명을 넘은 상태다.

한편 정부는 노조의 파업 기간 동안 군 인력 등 대체인력을 투입해 열차 운행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역전철의 경우 평시 대비 82.0% 수준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다만 출퇴근 시간에 전철을 집중 배치해 출근 시에는 92.5%, 퇴근 시에는 84.2%로 운행할 계획이다. 

KTX 운행률은 평시 대비 68.9% 수준을 유지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는 60%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화물열차 예상 운행률은 31.0%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