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KT, 4년 연속 ‘스티비어워즈’ 수상
KT, 4년 연속 ‘스티비어워즈’ 수상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0.03.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KT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0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에서 최고 상인 금상을 포함해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간 KT는 시상식에서 고객센터 '소피커' 프로그램으로 금상을, '어메이징 손편지' 캠페인으로 은상을, 'AI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동상을 받았다.

KT에 따르면 '소피커' 프로그램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상담 컨설턴트가 느끼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내에 자유롭게 제언할 수 있는 제도다.

특히, 이 제도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주인의식과 참여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전 세계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상담 컨설턴트가 직접 쓴 손편지를 고객에게 발송해 안부를 묻고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불편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어메이징 손편지' 캠페인은 '진정성 있는 고객 소통'이라는 심사위원의 평가와 함께 '고객 서비스 혁신' 분야 은상을 받았다.

손편지를 받은 고객이 감동해 KT 고객센터로 선물을 보내오는 사례가 매월 500여건에 달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 만들어진 국제상으로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매년 60개국 400개 이상의 기업의 업적을 글로벌 관점에서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