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안철수 "정당투표서 20% 얻는게 목표" 5가지 제안은?
안철수 "정당투표서 20% 얻는게 목표" 5가지 제안은?
  • 오지연 기자
  • 승인 2020.03.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오지연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총선 목표에 대해 밝혔다.

19일 안 대표는 이날 신촌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총선의 목표는 정당투표에서 20%를 얻는 것"이라며 "20%를 얻으면 국회에서 거대 양당을 견제하고,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거대 양당이 함부로 힘을 휘두르지 못하고 국민의 눈치를 보게 만드는 정치를 만들기 위해 '메기' 역할을 하겠다"며 "여러 가지 여건이 어렵지만 제 마음과 진심을 호소해서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사진출처=뉴시스
사진출처=뉴시스

 

또한 이날 안 대표가 코로나19사태 태응과 관련해 '희망과 통합의 정치 실현을 위한 1차 제안' 5가지는 ▲3월 임시국회 내 '진정한 영웅들을 위한 특별 결의안' 통과 ▲코로나19 장기전 대비 백신·치료제 개발 지원 ▲여야 정당 대표 연석회의 개최 ▲청와대 정책실장과 내각 경제팀의 즉각 교체 ▲더불어민주당·미래통합당의 비례위성정당 즉각 해산 등이다.

현재 자가격리 중인 안 대표는 "같은 노원주민으로서 고맙다. (안 대표와 부인 김미경 교수) 두 분이 동시에 봉사를 하는 건 참다운 희생 정신 없이는 힘들다."며 "전국민에게 희망을 줬다"는 이웃 주민에게 받은 편지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안 대표는 영상을 통한 간담회 직후 유튜브 라이브 방송 '철수가(家)중계'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