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4.15총선 인터뷰] 더불어민주당 중구성동(갑) 홍익표 후보
[4.15총선 인터뷰] 더불어민주당 중구성동(갑) 홍익표 후보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4.0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홍익표 후보 “멈춤없는 성동발전으로 으뜸가는 성동 완성”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지난 4년 성동구는 사실 상상 이상의 발전을 거듭했다. 마ㆍ용ㆍ성(마포ㆍ용산ㆍ성동)이라는 신조어도 만들어 내며 이제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도시 중 하나가 됐다.

이는 지금도 현재 진행형으로 삼표레미콘 공장 이전과 부지 활용, 소월아트홀 리모델링, 관내 5개 지역 도시재생 및 성수ㆍ행당 재개발 사업, 마장 축산물시장 일대 경관 개선 등이 앞으로 추진될 대표적인 사업들이다.

이에 이번 총선은 앞으로 4년 성동구가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는 지를 판가름 할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밖에 없다.

지난 4년 이같은 성동구 발전의 중심에 서 있었던 사람이 바로 홍익표 후보다.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홍익표 후보도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과 성동구가 다시 과거로 뒷걸음질 칠 것인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다”며 “성동구에는 그간 체계적이고 연속적으로 성동 발전의 그림을 그리고 실행해 온 사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4년 저의 경험과 실력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멈춤없는 성동발전으로 으뜸가는 성동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4년 성동구 발전을 함께 해 온 홍 후보가 앞으로 4년도 어떤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완성해 갈 것인지 이야기를 들어봤다.

민주당 중구성동갑 홍익표 후보
민주당 중구성동갑 홍익표 후보

21대 총선에 임하는 각오는.

지난 8년 성동구민들의 지지에 힘입어 국회의원으로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인수위) 기획분과위원 등 집권 여당의 주요 역할을 맡아 일해 왔다.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성동이 자랑스러워하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최선을 다했다. 이제 지금까지 이룬 성동의 성과를 바탕으로 멈춤 없는 성동발전으로 으뜸가는 성동을 완성하고자 한다. 맡겨보니 확실히 다른 홍익표, 확실히 일 잘하는 홍익표가 반드시 해내겠다.

지난 4년 국회의원으로서 거둔 성과는.

지난 4년 약속을 지키는 깨끗한 정치를 하고자 힘써왔다. 특히 전기요금 누진제 개선을 통한 국민부담 완화, 소방관 국가직화를 통한 소방관 처우개선 및 국민안전 강화, 민식이법으로 불리는 어린이 교통안전법 통과를 주도하고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활동이 기억에 남는다.

서울시, 성동구청과도 긴밀히 협력해 성동발전에 대한 약속도 지켰다.

실제로 지난 4년간 국비와 시비 등을 포함해 성동구 예산 4259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모두 성동구 시ㆍ구의원과 함께 노력해 얻은 결과다.

가장 대표적인 성과로 지역주민의 40년 숙원사업인 삼표레미콘 이전확정을 들 수 있다. 40여 년 동안 지역 주민들의 염원을 이뤄낸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소월아트홀 리모델링사업도 예산 약 150억원을 확보해 올해 착공된다. 명실상부한 고품격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한다.

성동소방서도 지난 2017년 신설해 골든타임 확보로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성수동ㆍ마장동ㆍ송정동ㆍ사근동ㆍ용답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선정, 마장동 한국전력 자재센터 이전 확정, 응봉교 전면 개통 및 확장,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건립, 마장축산물 주차장 건립 예산 확보 및 고객센터 개관 등도 확보되거나 추진중에 있다.

홍익표 후보가 행당역 앞에서 지역 유권자들에게 출근 인사 하고 있다
홍익표 후보가 행당역 앞에서 지역 유권자들에게 출근 인사 하고 있다

현재 시급한 지역 현안을 꼽는다면.

왕십리 뉴타운 지역과 행당동 지역의 학생 증감에 따른 학교 수요 불균형 문제 등 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이 필요하다는 말씀도 많이 듣고 있다. 학교 재배치를 통해 학생들이 불편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특히 지난해 성동구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을 전수조사 해 그 결과를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토론회’를 통해 발표한 바 있다.

초등학교 인근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설치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표시 등이 관리 부실로 알아보기조차 힘든 곳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 교통안전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보호구역 시설 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공약을 소개한다면.

성동은 주거와 녹지공간의 조화, 한강이 인접한 지리적 여건 등 더 많은 발전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이에 서울숲 과학문화미래관 또는 첨단 스마트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겠다. 서울의 대표적 도심 속 녹지로 자리잡은 서울숲에 미래의 주역인 성동의 청소년이 4차 산업혁명을 학습하고 체험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자연공원과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시설로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은 물론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동별로 주민들께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공약들도 준비했다. 계속해서 부족한 점은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

홍익표 후보가 조희연 서울교육감에게 왕십리뉴타운 중학교 설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홍익표 후보가 조희연 서울교육감에게 왕십리뉴타운 중학교 설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1대 국회에 입성하게 되면 제일 먼저 추진할 과제는.

앞으로 다른 감염병이 발생하더라도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본부의 청으로의 승격, 백신과 치료제의 개발을 주도할 전문연구기관 설립 등 감염병 대응체계 와 위기대응 능력 강화를 조속히 추진할 것이다.

디지털 성범죄에 강력하게 대응하고 피해자를 보듬는 방안을 적극 마련할 것이다.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반드시 이루기 위한 남북관계 발전과 국제환경 조성, 대외경제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통상외교의 중요성도 빼놓을 수 없다. 실질적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저의 전문성과 경험을 살려 기여하고자 한다.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먼저 지난 8년 성동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성동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부족함도 많았지만 약속을 지키는 정치, 바르고 깨끗한 정치로 성동구민께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해왔고 격려해 주셔서 큰 힘을 얻고 있다.

다시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 한결같은 마음, 변함없는 열정,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실력으로 성동의 발전을 완성하겠다. 성동과 더불어, 성동구민 곁에서 항상 힘이 되는 든든한 국회의원이 되겠다.

대한민국의 확실한 변화와 멈춤없는 성동발전을 위해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