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SSG페이, 유통업계 최초 오픈뱅킹 론칭
SSG페이, 유통업계 최초 오픈뱅킹 론칭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0.04.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는 유통업계 최초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픈뱅킹은 SSG페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고객이 가진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 출금, 이체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3월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 SSG페이는 오픈뱅킹 도입에 따라 ‘송금’ 메뉴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은행 계좌조회와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SSG페이 앱 메인화면 상단의 ‘송금’ 탭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동의 후 계좌를 연동하면 별도의 보안카드나 OTP 없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 등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계좌 송금이 가능하다. 연동된 계좌의 거래내역과 송금 이용내역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SSG페이는 앞으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과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5월 중 연락처 송금, 다건 송금, 예약 송금, SSG머니 혹은 계좌로 송금받기 등 추가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며 휴대폰을 흔들어 송금하거나 상대방에게 송금을 요청하는 기능도 준비 중이다.

한편, SSG페이는 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31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금 수수료 10회(1회 150원)를 SSG머니로 되돌려주는 이벤트와 연동된 계좌에서 SSG머니를 충전하면 충전금액의 1%(5천 원 한도)를 SSG머니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