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국회 행안위,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 청문회 의결
국회 행안위,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 청문회 의결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7.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을 의결했다 (사진=뉴시스)
행정안전위원회는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을 의결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가 8일 전체회의를 열고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을 의결했다.

김 후보자 청문회는 당초 오는 17일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미래통합당의 준비 기간 요청으로 일정이 연기된 것이다.

통합당 간사인 박완수 의원은 “상임위가 하루이틀 전에 배정돼 여러가지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다”며 “청문회 일정을 연기해 내실 있는 청문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에 서영교 행안위원장이 간사 간 협의 시간을 주면서 여야 간사는 20일로 청문회 일정을 미루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김 후보자 청문회를 위한 자료제출 요구의 건도 채택했다.

서 위원장은 김 후보자에 대한 서면질의서를 오는 15일까지 제출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창룡 후보자는 부산 가야고를 나와 경찰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경찰청 정보1과장, 서울 은평경찰서장, 주미합중국대한민국대사관 주재관,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경상남도지방경찰청장을 역임하는 등 정보와 민생 치안 분야를 두루 거쳤다.

지난해 7월부터는 부산광역시 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김 후보자를 내정하면서 “수사 구조 개혁 및 자치경찰제 도입 등 경찰 개혁을 차질없이 추진해나갈 것”으로 기대를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