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위메프오, 배달 '중개수수료 0%' 시행..."점주 유리한 상품 선택"
위메프오, 배달 '중개수수료 0%' 시행..."점주 유리한 상품 선택"
  • 오지연 기자
  • 승인 2020.09.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위메프오
사진출처=위메프오

 

[한강타임즈 오지연 기자]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18일부터 ‘공정배달 중개수수료 0%’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 점주가 서버비용(주 8천800원, VAT 10% 포함)만 부담하면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새로운 정책이다.

별도의 광고비 등 추가 비용도 없다. 또 외부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주차별 정산 금액(매출)이 3만원 이하면 서버비용도 면제한다.

특히 점주가 언제든 본인에게 유리한 과금체계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앞으로 위메프오 입점 점주는 언제든 주 8천800원의 서버비만 부담하면 추가 비용부담 없는 ‘중개수수료 0%’와 기존 별도 비용없이 결제금액에 따른 수수료만 부담하는 ‘중개수수료 5%’ 가운데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상품 선택은 위메프오파트너즈 웹사이트나 앱에서 ‘매출관리→매장 수수료 설정’ 메뉴에서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신청 날짜 기준에서 한 주 뒤인 월요일 0시가 지나면 일괄 적용된다.

하재욱 위메프 O2O실장은 "배달 서비스 특성상 파트너사들이 상대적으로 영세한 자영업자분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 소비자 등 모두가 함께 중장기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배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