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칼럼]현빈 이 시대의 자랑스러운 영웅
[칼럼]현빈 이 시대의 자랑스러운 영웅
  • 허평환
  • 승인 2011.01.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빈이 군인중의 군인인 해병대원이 되기 위해 해병대를 지원하여 합격했다.

▲ 허평환/전 국군기무사령관 예비역육군중장,현 남북평화통일연합 회장

29세의 늦깍이 이지만 지난해 12월 24일 실시한 체력테스트에서 30점 만점에 29점을 받았다.  팔굽혀펴기 50회를 하여 15점 만점을 받았고 윗몸일으키기를 1분에 57회를 하여 14점을 받았다.

현빈이 군에 입대하는 것은 그  차체만으로도 우리 국민들에게는 하나의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다.  나아가 신병훈련과정이 혹독하고 평소 근무환경이 열악하며 전시에는 가장 위험한 전투지역에서 전투하는 해병대를 지원했다는 것은 너무나 자랑스럽고 대견한 일이다.        
사실 그동안 우리 사회 일각에서는 병역기피 현상이 있어 온 것이 사실이다.  군에 가더라도 조금이라도  편안한 보직을 받으려고 갖은 줄을 대기도 했다.  그러나 현빈과 같은 유명한 젊은이들이 솔선해서 군 복무를 자청하고 그것도 가장 힘들고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군을 선택하면 우리 대한민국은 그만큼 더 잘 지킬 수 있게 되고 더 자랑스러운 나라가 된다.  

벌써 현빈 신드롬이 나타나고 있다. 
이달 들어 육해공군의 모집병 지원율이 과거보다 두 세배씩 늘어났다고 한다.  참으로 자랑스럽고 대견하며 우리 대한미국의 미래가 그만큼 밝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회 지도층들이 자신이 해야 할 국민적 임무를 솔선해서 할 때 자신은 더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고 그 국가는 더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미국 역대 대통령 중 미국인으로부터 가장 존경과 사랑을 받는 대통령은 케네디 대통령이다.  케네디청년은 척추 디스크가 심하여 군에 갈 수가 없었다.  그러나 그는 집안 아저씨 빽을 동원하여 척추디스크에도 불구하고 해군에 입대했고 가장 위험한 어뢰함정 근무를 자청하여 복무했다.  아이젠하워 대통령 아들도 6.25전쟁에 참전했다.  모택동도 아들을 6.25전쟁에 참전시켰고, 그 아들은 6.25전장에서 전사했다. 그런데 그동안 우리 지도자들은 어떠했는가?  우리의 유명한 젊은이들은 어떠했는가?   

2004년 필자가 사단장을 하고 있을 때 전역하는 어느 한 병사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았다.  제목은 "사단장님 감사합니다."였다.  내용인즉 자신은 정말 군에 가기 싫었는데 가지 않으면 병역 기피자가 되어 정상적으로 살 수 없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억지로 군에 왔다는 것이다. 그런데 군복무를 마치고 사회로 나가는 지금 생각하니 군에 온 것이 너무나 큰 행운이었고 너무나 감사하다는 것이었다. 

군복무를 통하여  강인한 육체적 건강을 갖게 해 주어 감사하고 윗사람을 대하고 동료를 대하고 아랫사람을 대하는 인간관계를 배우게 해 주어 감사하며  무엇 보다 조국의 안보 현실을 알게 해 주어 감사하다고 했다.  그렇다.  우리의 젊은이들이 군복무를 하는 동안 썩는 것이 아니다.  사회에서 배우지 못하고 얻지 못하는 너무나 소중한 것을 배우고 얻게 되는 기간이다.  또 그것이 자신뿐만 아니라 국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된다. 
 
수년전 미국의 어느 저명한 대학교수가 한국이 단시일 내에 경이적인 발전을 이룬 동력이 바로 모든 젊은 청년들이 의무 복무하는 한국의 군복무제도 때문이라는 진단을 내린 것을 보았다.   김태평. 현빈 그대는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도발을 겪으면서 망연자실한 우리 국민들에게 긍지와 자신감을 갖게 하고 희망과 용기를 갖고 다시 뛸 수 있는 힘을 준 이 시대 우리 모두의 자랑스러운 영웅이며 위대한 대한의 남아입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