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 내년도 대입 ‘VR 면접체험’... 30일까지 선착순 마감
노원구, 내년도 대입 ‘VR 면접체험’... 30일까지 선착순 마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9.27 10: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30일까지 노원교육플랫폼(NEP)을 통한 입시ㆍ진로진학 상담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학년도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 장기화 등으로 진로 진학이 고민인 초·중·고등학생이 대상이다.

먼저 고3 및 N수생 등 대입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은 ▲VR면접체험 ▲정시전형 1대 1상담이다.

VR면접체험 프로그램은 수시 면접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준비했다.

VR기기 착용 후 학생이 전공별 질문 등 다양한 예상 질문에 답변하면, 가상 면접관이 응답 및 자세, 태도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10월7일~12월10일까지, 주 2회(목, 금), 1일 5회(오후 4시~저녁 8시 매시간)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1인당 회당 50분으로, 최대 3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2022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1대 1상담은 입시상담 전문가가 개인별 정시 대학 및 학과 지원 전략 등을 컨설팅해 준다.

해당 프로그램은 12월10일~12월31일까지 주6일(월~토) 운영한다.

월~금요일은 오후4시~저녁8시, 토요일은 오후 3시~저녁7시까지 매시간 운영하며, 1인당 상담시간은 50분이다.

평소 학습습관 및 진로진학이 고민인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은 ‘1대 1 맞춤 종합상담’이다.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초등자녀교육(독서)상담과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진학상담(초4~초6)을 실시한다.

중·고등학생은 ▲진로진학 종합 계획 설계, 고교 및 대학·학과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1 진로진학상담(중1~고2)’ ▲국어, 수학, 영어 실력과 학습의 문제점을 진달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알아볼 수 있는 ‘국·수·영 학습코칭(고1~고3)’ ▲수시전형의 핵심인 고등학교 학생부를 관리하는 전략을 알아보는 ‘학생부코칭(중3~고2)’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세부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노원교육플랫폼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10월, 11월, 12월 진행하는 프로그램 접수는 9월30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구청홈페이지 ‘통합접수’ 창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노원구민 및 노원구 소재 학교 재학생 또는 학부모면 접수 가능하다.

오승록 구청장은 “복잡한 입시 제도에 코로나19상황까지 겹치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학습과 진로진학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면서 “노원교육플랫폼을 중심으로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전문교육컨설팅을 제공해 교육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9-27 18:11:50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http://blog.daum.net/macmaca/3154

윤진한 2021-09-27 18:11:05
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여기서부터는 이이제이에 적응해 버티는게 생명력이 오래갈것.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잘 모르겠음. 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 서울대밑에서 대중언론으로는 밑에있던 대학들이라 주권.학벌없이 이이제이가 적당함. 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특목대로는 육사,後경찰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국시 110브 연세대), 고려대

윤진한 2021-09-27 18:10:12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교과서 교육은 거의 변할 사유가 없을것입니다. 한국에서는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 Royal 서강대(세계사의 교황 윤허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학부 나오면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가장 좋은 자료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대학원에 가서 신학.법학.의학, 문사철 및 경제.경영,기초과학.공학등을 전문 연구하는 Royal성균관대.Royal서강대 출신들이 일정인원이상 배출되는게 바람직합니다).

국사,세계사 기준이 옳음.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