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실내 마스크 전면 자율화’... 최춘식 의원, 국회 결의안 추진
'실내 마스크 전면 자율화’... 최춘식 의원, 국회 결의안 추진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09.21 13:55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최근 실외 마스크 자율화가 시행중인 가운데 실내 마스크도 전면 자율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실내마스크를 의무화하는 국가는 OECD 국가 중 대한민국이 유일하며 백신을 4차까지 접종하고도 마스크를 쓴다는 것 자체가 논리적으로 타당하지 않다는 설명이다.

특히 마스크는 장기적인 산소 부족으로 각종 질환과 영유아 뇌발달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주장도 내세웠다.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금 즉시 반지성주의적인 실내외 마스크 강제 착용을 전면 자율화해야 한다”며 “실내외 마스크 전면 자율화 촉구 국회 결의안 제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 의원은 실내 마스크 착용을 전면 자율화 해야 된다는 15가지 이유를 들었다.

최 의원에 따르면 ▲백신을 4차까지 접종하고도 마스크를 쓴다는 것 자체가 논리적으로 타당하지 않다 ▲대한민국처럼 마스크를 잘 쓴 국가가 없는데 대한민국이 전 세계 확진자 1위를 기록했다 ▲장기적인 산소 부족으로 인한 암 발생, 면역체계 저하, 형광증백제 등 독성화학물질, 호흡곤란, 실신 등 ‘득’보다 ‘실’이 명확하다 ▲영유아 뇌발달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마스크는 상대방이 쓰지 않아도 당사자가 쓰면 감염이 예방된다 ▲코로나 감기에 걸리지 않아 ‘전파 가능성이 없는 건강한 사람’에게까지 마스크를 강제하여 쓰게 하는 것은 ‘비이성적, 비합리적, 비과학적, 비상식적, 비윤리적, 반지성주의적’이다 ▲실내마스크를 의무화하는 국가는 OECD 국가 중 대한민국이 유일하다 ▲마스크 갈등으로 각종 폭언, 폭행, 살해 협박 등 전 국민적인 갈등이 야기되고 있다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을 집단적으로 마녀사냥 하는 등 차별 행태가 극심하다 ▲변이로 인하여 코로나 감기 종식은 ‘영원히 불가능’하다 ▲코로나 감기 치명률은 독감 이하 감기 수준이다 ▲지구 인류 역사상 감기로 인해 마스크를 강제한 사례가 없다 ▲50대 이하 코로나 감기 환자 99%가 무증상이거나 경증이다 ▲자유주의에 부합하지 않다 ▲코로나 감기 예방에 한계가 있다 등이다.

최춘식 의원은 “마스크를 전부 벗도록 강제하자는 게 아니다”며 “코로나 감기가 우려스러운 사람은 마스크를 쓰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개인 판단에 맡기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게 바로 자유 가치고, 정부는 국민들에게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마스크 착용을 윤석열 정부에서 해제 검토해야 한다. 실내외 마스크 전면 자율화 촉구 국회 결의안 제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유민주주의대한민국 2022-09-23 13:21:52
상식적인 이야기만 하시는 유일한 국회의원 최춘식 의원님 드디어 의원님이 나서주시는군요. 대한민국 헌정 사상 최악의 모순된 감염병 대응에 국민들만 피해를 떠안고 있었는데 이제야 상식이 좀 통하려나요.. 최춘식 의원님 뒤에 국민들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드립니다.답글쓰기

이완구 2022-09-23 13:15:19
최의원님 최고입니다. 국민과 헌법을 준수하는 유일한 국회의원님!

복순이 2022-09-23 12:51:19
응원합니다.

이은영 2022-09-23 12:49:44
최춘식 의원님 응원합니다 참된 정치인 이십니다~ 하루라도 빨리 벗어야 합니다

안드레스 2022-09-23 12:36:36
최춘식 의원님 말에 동의합니다! 100% 공감!
제가 말씀 드린 것도 그렇고, 최춘식 의원님 말씀 하는 것도 마찬까지,
"실외 50인 이상 경기장, 공연장, 집회 마스크 해제와 실내 모든 시설 마스크 전면 폐지해서,
마스크 의무 필수X, 개인 선택으로 자유롭게 일상으로 돌아가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군데 두 군데만 해제보단, 전부 다 폐지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삼국지에 나온 싸움을 잘 하는 여포가 적군에게 "한 놈만 나타나지 말고, 전부 다 덤벼라!" 이런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