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재명, “사탕 하나 받은 것 없다... 특검하자”
이재명, “사탕 하나 받은 것 없다... 특검하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10.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을 향해 “대선자금은 커녕 사탕 하나 받은 것 없다”며 “모든 의혹을 총 망라해 특검을 하자”고 촉구하고 나섰다.

대장동 개발 및 화천대유에 관한 실체 규명은 물론 화천대유 자금 흐름 진술이 갑자기 변경되는 과정에서 제기된 조작 수사와 허위진술 교사 의혹도 밝혀야 한다는 주장이다.

특히 비리 세력 종자돈을 지켜준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부정 수사 의혹 및 허위사실 공표 의혹, 대통령 부친 집을 김만배 누나가 구입한 경위 등도 남김 없이 털어낼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21일 특별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제안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기억하겠지만 대선 토론회에서 저는 특검을 하자고 했다. 그런데 이상한 핑계를 대면서 사실상 특검을 거부한 게 국민의힘”이라며 “대통령과 여당이 떳떳하다면 특검을 거부할 이유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언제까지 인디안 기우제식 수사에 국가 역량을 소진할 수는 없다”면서 “뿌리부터 줄기 하나까지 사건 전모 확인은 특검에 맡기고 정치권은 민생 살리기에 총력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특검을 하게 되면 지금까지 제기된 모든 의혹을 총망라 해 모든 의혹을 털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대장동 개발 및 화천대유에 관한 실체 규명은 물론 결과적으로 비리 세력 종자돈을 지켜준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부정 수사 의혹 및 허위사실 공표 의혹, 대통령 부친 집을 김만배 누나가 구입한 경위 등의 의혹도 밝혀야 한다”며 “화천대유 자금 흐름 진술이 갑자기 변경되는 과정에서 제기된 조작 수사와 허위진술 교사 의혹도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본인의 대선자금 관련 의혹에 대해 “파도 파도 나오는 게 없으니 이제 조작까지 감행하는 모양”이라며 직접 해명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과 특수 관계인 검찰 엘리트 특권층은 줄줄이 면죄부를 받아 법의 심판을 피했다”며 “심지어 명백한 물증이 있는 50억 클럽 곽상도 전 의원은 보석으로 풀려나왔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저 이재명은 단 1원의 사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 오히려 온갖 방해에도 민간이 독차지하려던 택지 개발 이익 중 3분지 2가 넘는 5500억원 이상을 공공 환수했다”고 말했다.

또 “사전 확정 이익 4400억원에 더해 사업 도중 인허가 조건으로 1100억원을 추가 환수하자 화천대유 일당이 저를 공산당 같은 XX라 욕했다”며 “이런 사람들이 사업 후 원망하던 사람을 위해 돈을 왜 주겠나”라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정권이 바뀌고 검사들이 바뀌니 관련자들 말이 바뀐다”며 “진실을 찾아 죄를 주는 게 아니라 죄를 주기 위해 진실을 조작, 날조하는 게 아닌가 의심된다”고 주장하기로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