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송민호, 작가 Ohnim으로 첫 개인전 성료...“분출을 안 하면 터질 것 같아서 그림 시작”
송민호, 작가 Ohnim으로 첫 개인전 성료...“분출을 안 하면 터질 것 같아서 그림 시작”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3.02.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의 모습 (사진=케이플러스)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에서 작가 Ohnim과 그의 작품 (사진=케이플러스)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 그룹 ‘위너’ 맴버 송민호가 작가 Ohnim으로 첫 개인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2월 5일까지 서울 성동구 ‘StART FLEX’에서 펼쳐졌던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가 예술적인 감각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는 호평을 받으며 성료했다.

그룹 ‘위너’ 멤버이자 래퍼 겸 프로듀서, 예능인으로 다방면에서 재능을 뽐내온 송민호는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사 케이플러스와의 아트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Ohnim이라는 이름으로 미술계에서 활약하고 있다. 특히 Ohnim 작가는 지난 10월에 개최된 전시를 포함, 3번의 사치 갤러리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프랑스, 독일 등 세계 미술 무대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송민호는 “‘Ohnim’이라는 작가명으로 분리한 이유도 그림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마음”며 “제가 열심히 작업한 것들을 보여드릴 수 있는 첫 개인전이 돼서 너무 행복하다”라고 전시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 (사진=케이플러스)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 (사진=케이플러스)

평소 강렬하고 화려한 색채와 뚜렷한 형상으로 주목받아온 ‘Ohnim’, 이번 개인전에선 '내가그린기린그림' 연작을 비롯해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였다.

그는 그림 대부분이 목 윗부분이나 몸통 등 일부만 표현하고 있는 것을 두고 "제 야망과 욕심, 이루고자 하는 것들의 높이를 가늠할 수 없다는 의미”라며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작품에 투영됐음을 설명했다. 이어 "많은 사랑을 받고 그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트 상징을 많이 썼다"라고 말하며 팬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더불어, 그는 지난해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애도의 공간과 진심을 담은 편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Ohnim 작가는 편지에서 “잘 가요 아빠. 끝까지 이기적인 우리 아빠. 뭐 그리 급하다고 수화기 너머 짜증내는 아들 목소리를 마지막으로 그리 가셨는지”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아버지께서 투병하신 뒤로 굉장히 고독하고 외로우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독립적인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첫 개인전 개최와 함께 아버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표했다.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 (사진=케이플러스)
Ohnim(송민호) 작가의 첫 개인전 ‘Thanking You’ (사진=케이플러스)

한편, 미술 작업을 계속 이어가는 이유에 대해서는 “그림을 그리는 작업은 끼가 분출되지 않고 쌓여있을 때 분출구 역할을 한다. 분출을 안 하면 터질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됐다”라며 “미술이나 음악, 모든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영향을 주고 싶은 제 불씨를 꺼트리지 않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에 Ohnim 작가의 아트매니지먼트 케이플러스의 고은경 대표는 "본 전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전 세계의 더 많은 K-아트 팬들이 송민호의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좋은 기획과 전시회를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