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재명 체포동의 표결 D-2...野 당원들 "李 체포 가결" 박지현 중징계 요구 폭발
이재명 체포동의 표결 D-2...野 당원들 "李 체포 가결" 박지현 중징계 요구 폭발
  • 이현 기자
  • 승인 2023.02.2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중징계' 청원 동참 민주 권리당원 4만6천여 명 육박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사진=뉴시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을 이틀 앞둔 가운데, 야당의 '체포동의안 가결'을 촉구한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중징계를 촉구하는 권리당원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6일 민주당 강성 권리당원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박지현 중징계' 청원은 9일 지난 25일 현재 4만6천여 명의 청원 동의가 이뤄졌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된 지난 16일 자신의 SNS에 "저는 그 동안 들었던 욕설과 비난을 열 배 백 배 더 들을 각오로 이 대표께 호소한다"며 "대선 때 약속한 대로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고 민주당 의원들 모두 체포동의안 표결에 참여해 찬성표를 던지라고 강력히 지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후 이날 민주당 국민응답센터에는 '박지현 전 위원장에 대한 출당권유 내지의 징계를 요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시됐다. 청원을 올린 게시자는 "누가 보더라도 검찰의 횡포이자, 정치검찰들의 공작이었음에도 박 전 위원장은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을 가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며 "박 전 위원장에 대한 탈당, 출당권유, 당원권 정지 등의 중징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해당 청원에는 25일 오후 12시 40분 현재까지 민주당 권리당원 4만6159명이 동의했다. 민주당 내 청원은 권리당원 5만 명 이상의 동의가 이뤄질 경우 당 차원에서 응답하도록 돼 있다.

민주당 권리당원 당원존에 게시돼 있는 박지현 중징계 청원글 (갈무리 = 이현 기자)
민주당 권리당원 당원존에 게시돼 있는 박지현 중징계 청원글 (갈무리 = 이현 기자)

이런 가운데 박 전 위원장은 지난 24일에도 자신의 SNS에 "대답 없는 메아리, 끝없는 악플과 출당 청원이 힘들지 않다면 거짓말"이라면서도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간절히 호소한다. 도망가는 이재명이 아니라 당당한 이재명이 되어 주시라"라고 요청했다. 이어 "정녕, 이 대표께서 끝까지 부결을 고집하신다면 민주당을 살릴 방법은 민주당 의원님들의 결심뿐"이라며 "다음 총선 수도권에서 민주당이 살아남고 싶다면, 무도한 검찰통치를 끝내고 싶다면, 공정과 정의를 되찾고 싶다면, 체포동의안에 찬성표를 던져야 한다"고 체포동의안 가결 동의를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은 오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민주당에서 만약 28표의 이탈표가 발생할 경우 이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될 수 있다. 민주당은 현재 '체포동의안 부결'을 확신하고 있다. 다만 무기명 투표로 이뤄지는 만큼, 이탈표 변수는 엄존한다는 평가다. 현재 115석 국민의힘, 6석 정의당, 1석 시대전환 등 3당이 이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에 찬성하는 입장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