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쓴소리 담당' 박지현 "민주당 사망 선고 직전…李, '재명이네 마을'과 선 그어야"
'쓴소리 담당' 박지현 "민주당 사망 선고 직전…李, '재명이네 마을'과 선 그어야"
  • 이현 기자
  • 승인 2023.05.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민주·도덕성 무너지기 일보 직전...내년 총선 출마 뜻 없어"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현안사항 제안 등에 대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현안사항 제안 등에 대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김남국 의원(무소속)의 가상화폐 의혹 등을 지적하며 "민주당 사망 선고하기 직전이다. 정체절명의 위기 상황인데 너무 안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걱정이 된다"고 당에 직격탄을 날렸다. 

박 전 위원장은 17일 오전 YTN라디오에 출연해 "(김 의원 코인 논란 등) 법적 문제는 추후에 밝혀질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 이전에 이미 문제가 되는 부분이 윤리적인 도덕적인 문제”라며 이같이 일갈했다.

이어 "2030 청년들이 (코인 논란을) 바라볼 때 딱 떠오르는 두 가지 단어가 있다. '내로남불'과 '위선'"이라며 "여기저기서 청년 패배감 많이들 이야기를 하시는데 사실 한두 푼도 아니고 몇십억 원 단위지 않나. 국민 옆에 있어야 하는 사람이 사익을 추구했다는 것, 그것도 업무시간, 그것도 이태원 참사 현황 보고가 이루어지는 시간에 그런 짓을 했다는 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짚었다.

아울러 박 전 위원장은 "법적인 문제를 떠나서 이미 의혹이 너무 많다. 그런데 적어도 정치인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의무, 자질 논란이 너무 큰 상황이고 청년층이, 더 많은 국민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게끔 해야 되는데 정치를 더 떠나게 만들었다는 건 정치인으로서의 기본 자질부터가 문제"라고도 했다.

'개딸'(개혁의딸) 등 당내 강성 지지층에 대해선 이재명 당 대표가 선을 그어야 한다는 취지의 말도 덧붙였다. 그는 "강성 지지층과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움직이는 처럼회, 그리고 그들과 결탁한 유튜버들이 민주당의 민주주의를 망치고 있다"라며 "민주당을 지탱하는 두 가지 기둥이 민주성과 도덕성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둘 다 무너지기 일보 직전"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잘못한 거 다 감싸주는 게 일치단결은 아니지 않나. 내부를 자정시켜야 한다"며 "사소한 것 같지만 이재명 대표가 가장 시급하게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재명이네 마을'(이재명 팬카페)을 탈퇴하는 것"이라고 했다. 박 전 위원장은 "국민에게 극성 팬덤층과 결별하는 민주당의 모습을 보여드리는 상징적인 모습으로 신호탄이 되지 않겠느냐"며 "국민 앞에 진정으로 다시 한 번 사과를 드리고 정말 쇄신하고 제대로 책임 묻고 잘못한 의원들에게 그런 모습을 결단을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보여주는 그런 시간이 지금 가장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라디오 진행자가 내년 총선 출마 여부를 묻자 박 전 위원장은 "당이 이런데 출마를 생각할 겨를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