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종로구,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종로구,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3.07.10 11:0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수험생의 성공적인 대입 합격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2시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5층 조병두 국제홀에서 '2024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 1부는 국내 입시 분야 최고 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24학년 이후 대입 전략’이라는 주제를 갖고 이끈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수시 입시트렌드 파악 ▲정책의 이해: 대입제도의 차이 ▲2024 수시 입시의 전망 ▲수시 맞춤 전형의 이해, 수시지원의 팁 등이 있으며 현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에게 유용한 수시와 정시 준비 관련 내용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2부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입학처에서 학과 소개 및 지원전략 내용을 전달한다.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외에도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구청 누리집에서 10일부터 27일까지 하면 되고, 온라인 사전 신청자에 한해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다음달 9일 오전 10시 구청사 12층 교육장에서 서울시 교육청 입시 상담 전문가와 함께하는 개인별 1:1 진학 상담을 운영한다. 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종로구 소재 고등학교에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35명이다. 신청은 7월 10일부터 구청 누리집을 통해 받는다.

정문헌 구청장은 “유명 입시 전문가의 깊이 있는 특강과 함께 성균관대학교의 입학 전략까지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무더운 날씨에 공부하느라 고생 많은 수험생과 자녀 대입 문제를 염려하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7-10 22:06:10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이화도 주권.학벌은 없지만, 왜구 서울대가 연세.이화 필요하던 미군정때의 대중언론 도전. 성균관대에 오랫동안 도전을 해와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카르텔은 전분야에서 아주 강합니다.

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3-07-10 22:05:31
대학은 가급적 학벌이 좋은 Royal대인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나,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계파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의 Royal 대학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일류, 명문대학들입니다. 그리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및 그 추종세력들)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사유로, 무어라고 주장해도, 한국에 학벌이 없으며 일류.명문 타이틀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 Royal 서강대(성대다음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