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민주당, 與 잼버리 부실운영 '전정부 책임' 공세에 "세계선 '남탓' 안 통해"
민주당, 與 잼버리 부실운영 '전정부 책임' 공세에 "세계선 '남탓' 안 통해"
  • 이현 기자
  • 승인 2023.08.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문제 발생하니 남탓만…전정부 탓으로 해결 안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대회 부실 운영 책임을 전임 정부 탓으로 돌린 데 대해 "세계에선 남 탓이 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축제가 아니라 생존게임이 된 것 같다. 잼버리가 아니라 세계적 걱정거리 대회가 된 것 같다"며 "남 탓이 우리나라에는 혹시 통할지 모르지만 세계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실질적, 실효적 대안을 신속하게 만들어서 집행하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폭염이 예상됐고 많은 분들 지적했던 것이다. 문제가 예상되면 대책을 세워야 하는데 실제 문제가 발생하니 남 탓을 하고 있다"며 "각국 대표단 조기 퇴영이 잇따르고 급기야 성범죄 의혹도 생기는데 사건 축소만 급급한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어 "동계·하계 올림픽, 월드컵을 성공 개최한 대한민국이 어떻게 이렇게 후진적인 모습으로 세계인들의 조롱거리가 됐는지 참으로 한탄스럽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 대표는 "무엇보다 잼버리 대원들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야 한다"면서 "가용한 모든 정부 자원을 총동원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잼버리 대회는 박근혜 정부를 비롯해 역대 정부가 추진했던 국제행사다. 남 탓한다고, 전임 정부 탓한다고 해결되지 않는다"며 "국격이 더 이상 추락되지 않도록 정부가 총력 대응해야 한다. 대회 운영을 책임질 컨트롤타워를 조속하게 구성하고 남은 1주일이라도 대회를 잘 진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당 지도부도 정부 비판에 한 목소리를 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잼버리 사태는 천재지변에 의한 우발적 사고가 아닌 예고된 사고"라며 "폭염과 해충, 각종 시설 미비 등 1년 전부터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지만 현 정부 이를 외면하고 무사안일주의에 빠졌다. 그러면서 전정부 탓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잼버리가 성공적이었다면 이게 다 문재인 정부 덕분이라고 했겠나. 잘되면 내 공, 못되면 남 탓, 좀 그만해라"라며 "뭣하러 정권 맡았나. 정권 감당할 능력이 없다면 솔직하게 말하고 야당의 협조를 구하든가, 아니면 겸손하기라도 해라. 아니면 그만둬라"고 강도 높은 발언을 쏟아냈다.

서은숙 최고위원도 "잼버리 대회 준비부족 실패로 파행, 변칙 운용 와중에도 정부여당은 또 전정권 탓을 했다. 거의 병적인 수준"이라며 "정권을 이양받고 1년 3개월이 되고도 전정권 탓할 거면 뭣하러 집권하겠다고 나섰나"라고 반문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