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제75주년 국군의 날’ 행진... 서울 도심 등 ‘교통통제’
제75주년 국군의 날’ 행진... 서울 도심 등 ‘교통통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3.09.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서울 시내에서 열리는 '국군의 날' 시가행진으로 서울 도심과 강남 일대의 교통이 한 때 통제될 예정이다. (그래픽=뉴시스)
26일 서울 시내에서 열리는 '국군의 날' 시가행진으로 서울 도심과 강남 일대의 교통이 한 때 통제될 예정이다. (그래픽=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26일 서울 시내에서 ‘제75주년 국군의 날’ 시가 행진으로 강남 일대 등 서울 도심 교통이 한 때 통제되면서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

특히 이날 오후 1시40분부터 오후 2시50분까지는 군 병력 수송 버스 이동도 예정돼 있어 자동차전용도로(동부간선도로~강변북로)에서도 통행량을 줄이는 탄력적 교통관리가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은 이날 국군의날 시가행진과 관련, 군 병력 및 기갑 장비부대 이동로 및 행진 구간에 대해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방부가 주최하는 대규모 국가행사로 시가 행진은 2013년 이후 10년 만이다.

먼저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3시30분까지는 K2전차 등 기갑 장비부대가 이동한다.

이에 서울공항을 기점으로 이동 구간인 헌릉로~양재대로~동작대로~현충로~한강대로까지 진행 방향 전 차로에서 교통 통제가 이뤄진다.

해당 구간 전 차량 진입은 차단되며 노선버스는 최근접 지하철역까지만 운행 후 회차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염곡교차로에서 경부고속도로의 차량 진·출입도 차단되면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서초IC나 판교IC로 우회 조치한다.

과천대로(관문교차로~사당역)와 동작대로(사당역~이수역~이수교차로)도 진행 방향 전 차로의 교통이 통제된다. 현충로 이수교차로~현충원 구간은 양방향 교통을 통제한다. 동작대교 통행도 제한한다.

한강대교 남단에서 한강대로 진행 방향 차량도 전면 통제된다. 또 기갑 장비부대 이동 방향의 교차로 측방 차량에 대해서도 통행을 제한한다.

다만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보도 횡단은 지하보도나 육교 이용을 유도한다.

기갑 장비부대 이동 중 보행 안전이 확보된 구간은 교통경찰의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시가행진 구간인 세종대로(숭례문~광화문) 일대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양방향 교통을 통제할 계획이다.

특히 도심권 통행 차량은 남대문로(종로1가~을지로입구~한국은행~숭례문)와 통일로(서대문~경찰청)로 우회 조치할 예정이다.

서소문로(경찰청~시청)의 경우 시가행진이 마무리되는 시점인 오후 4시30분께부터 차량 통행 제한을 해제할 방침이다.

시가행진 이후 군 병력 및 기갑 장비부대는 효자로, 청와대로, 삼청로에 재집결해 해산할 예정으로, 내일(27일) 오전 6시까지 순차적으로 교통통제가 해제된다.

경찰은 교통이 통제되는 전 구간에 교통경찰·군사경찰 등 1000여명을 배치하고 교통 안내 입간판 등을 설치한다.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서울경찰교통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대규모 기갑 장비부대 이동 및 도심권 시가행진이 개최되는 만큼 극심한 교통정체가 예상된다”며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도심권 차량 운행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