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태극전사 힘내라’... 마포 홍대 레드로드서 축구 ‘거리응원’
‘태극전사 힘내라’... 마포 홍대 레드로드서 축구 ‘거리응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3.10.0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인치 대형 모니터 설치... 김흥국ㆍ조원희ㆍ명현만 참석
클론ㆍ씨스타 소유ㆍ댄스크루 HOOK(훅)ㆍEDM 특별공연
거리응원 앞서 ‘레드로드 댄스 배틀’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오는 7일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축구 결승 경기 거리 응원이 진행된다. 사진은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2019 국제축구연맹 U-20 폴란드 월드컵 결승 경기 당시 거리응원 모습 (사진=뉴시스)
오는 7일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축구 결승 경기 거리 응원이 진행된다. 사진은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2019 국제축구연맹 U-20 폴란드 월드컵 결승 경기 당시 거리응원 모습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한ㆍ일전이 치러지는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을 앞두고 우리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붉은 함성이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울려 퍼진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7일 홍대 레드로드에서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을 위한 대규모 거리 응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결승전이 열리는 7일 레드로드 일대에서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2023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의 개막식도 열린다.

이에 구는 이날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에 모인 시민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모처럼의 거리 응원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일 결승전 거리응원은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홍대 레드로드 R6(舊 홍대 공영주차장)의 특설무대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400인치에 달하는 대형 모니터로 생동감 넘치는 경기영상을 중계하며 역동적인 응원전을 펼친다.

특히 축구사랑으로 유명한 가수 김흥국, 축구선수 조원희, 이종격투기 선수 명현만 등도 함께 참여해 뜨거운 응원 열기를 보탤 예정이다.

또한 인기가수 클론과 씨스타의 소유, 유명 댄스크루 HOOK(훅)이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의 개최 축하와 함께 한일 결승전에 승리의 기운을 북돋는 특별 공연을 펼친다.

응원전 대미를 장식할 DJ koo(디제이 쿠)의 이디엠(EDM) 공연 역시, 축구 응원전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경찰, 소방에 인력 지원 등 협조를 구하고 구 안전요원 348명을 투입해 안전 관리, 인파 관리, 교통 통제, 응급구조 지원 등 비상 대응에도 만전을 기한다.

안전사고에 대비해서도 홍대 6개소에 설치된 AI 인파밀집 스마트 관리 시스템도 철저히 운영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거리응원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박강수 구청장은 “올해 첫 회를 맞이한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의 개막과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까지 더해져, 오는 7일은 우리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축제가 될 듯하다”며 “젊음과 열정이 가득한 홍대 레드로드에 오셔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안게임 결승전 거리응원에 앞서 7일 오후 6시부터 8일까지 계속되는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은, 브레이킹 종목이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은 행사로, 개막식에는 시민들과 함께 하는 대규모 플래시몹을 비롯해 상금 1100만원이 걸려있는 ‘레드로드 댄스 배틀’ 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