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野 '이재명 체포안 가결파 징계' 놓고 진통 여전...비명 "여전히 엇박자" 볼멘소리
野 '이재명 체포안 가결파 징계' 놓고 진통 여전...비명 "여전히 엇박자" 볼멘소리
  • 이현 기자
  • 승인 2023.10.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응천 "개딸 비명 공격 제지 안하고 그냥 두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왼쪽은 정청래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왼쪽은 정청래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 야권 진영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파 징계 여부를 놓고 여전히 갑론을박이 이어지면서 진통을 앓고 있다. 이재명 지도부는 이른바 '가결파'로 지목된 인사들에 대해 비징계 방침을 내놨지만, 여전히 '개딸'(개혁의딸) 등 강성 지지층을 중심으로 가결파를 향한 거센 비판과 징계 요구가 빗발치면서다.

이에 당내 비명(비이재명)계는 이 대표가 자신들을 향해 비난을 쏟아내고 있는 개딸 등 강성 지지층을 묵시하고 있다며 "여전히 엇박자"라고 볼멘소리를 내고 있다.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른바 체포동의안 가결파 징계 여부에 대해 공천 불이익이나 징계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 최고위원은 지난 25일 오후 YTN라디오에 출연해 "(민주당) 공천은 시스템 공천"이라면서 "징계를 받을 시에는 감산(점) 등의 조항이 있다. 현재 안 받고 넘어가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불이익은 없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가 당무 복귀의 첫 일성으로 '가부 행위에 대해서 여러 가지 논란, 책임을 묻거나 하는 부분이 더 이상 당내에서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며 단결 메시지를 냈다"면서 "이는 체포 동의안과 관련해선 더 이상 거론 자체를 안 하겠다는 것으로 징계 진행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이를 두고 비명계는 여전히 회의적 반응을 내비치고 있다. 

비명계로 분류되는 조응천 민주당 의원은 26일 이 대표의 강성 지지층인 개딸이 비명계 의원들을 향해 비판 공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 대표가 만류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날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강성 지지층이 '가결파 5적'으로 지명한 이원욱·윤영찬 의원의 지역사무소에 비난 메시지가 담긴 현수막을 걸어놓는 등 과격행동을 보인 것에 대해 불쾌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말로는 '왈가왈부하지 말자'고 하는데 이런 행위야말로 당의 통합을 저해하는 굉장히 심한 행위"라고 직격했다.

조 의원은 "(이 대표가) 여기에 대해서는 왜 아무 얘기도 안 하고 제지도 안 하고 그냥 놔두냐, 말로만 '왈가왈부하지 말자'(고 하는 것)"이라며 "결국은 굉장히 포용하는 것처럼 하면서 시간은 우리 편이고 고사 작전하는 건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당 지도부가 가결파를 징계해달라는 청원에 유보적 스탠스를 보이는 것에 대해서도 "당원들이 계속 요구하는데 (나중에) '어쩔 수 없다' 그럴 수 있다"고 회의감을 내비쳤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