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하나금융, 대표 ESG 활동 ‘2023 모두하나데이’ 본격 실시
하나금융, 대표 ESG 활동 ‘2023 모두하나데이’ 본격 실시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3.11.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1일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대표 ESG 활동인 '2023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의 대표 ESG 활동으로 약 2개월 동안 전 임직원이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이 참석했으며,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과 류학희 롯데웰푸드 상무도 자리를 함께했다.

함영주 회장은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그룹의 대표 ESG 활동인 모두하나데이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진심'이 우리 사회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2023 모두하나데이 선포식은 하나금융이 후원하는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한빛예술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또 하나은행 소속 중증장애인 화가 직원들로 구성된 ‘하나아트크루’의 발대식도 개최됐다. 함영주 회장은 사원증을 직접 목에 걸어주었다.

선포식 이후에는 하나금융 명동사옥 정문 앞에서 내외빈을 비롯한 200여명의 임직원들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행사 종료 후 함영주 회장과 임직원들은 SK텔레콤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청각장애인을 운전사로 고용해 운영 중인 ‘고요한 M 택시’를 타고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에 방문해 김치와 간식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하나금융은 청각장애인과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 올해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수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저출산 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조성한 육아 전용 공간 ‘하나 맘케어 센터’를 이용하는 엄마들에게도 김장김치를 선물하기로 했다. 1일부터 10일까지 각 센터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1명의 손님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 하나금융은 12월 30일까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물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도 실시한다. 기부된 물품은 전국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선별작업을 거쳐 판매되며, 이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에 전액 기부된다.

11월 11일에는 그룹 임직원 100여명이 함께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도구 만들기 및 명동 인근 줍깅 활동을 시행하고, 사옥 야외무대에서 오케스트라 가을 음악회 개최를 통해 명동 인근 지역사회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절기 맞이 독거어르신을 위한 방한용품 지원, 취약계층 아동 교육봉사 등 그룹 관계사가 수혜처 맞춤형 봉사활동을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해외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 역시 현지에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