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동대문구의회, 평창군의회 간담회 및 문화관광 선진지 견학
동대문구의회, 평창군의회 간담회 및 문화관광 선진지 견학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3.11.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 평창군의회 간담회 개최 및 우수사례지 비교 견학 추진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이 지난 22일 평창군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관광 우수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이 지난 22일 평창군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관광 우수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대표 노연우 의원, 이하 ‘연구모임’)은 지난 22일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문화관광 우수 선진지를 견학했다고 27일 밝혔다.

연구모임 의원들은 지난 6월 중간보고회를 개최하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문화관광 활성화 정책 제안’을 향후 세부 연구과제로 선정하고 동대문구의 문화관광 활성화 정책에 관한 연구를 추진해왔다.

이어 최근 지역 간 우호교류협력 체결을 계획 중인 평창군의 우수정책을 벤치마킹하고자 이번 견학을 진행했다.

평창군은 국보, 보물, 무형문화재, 지역 농특산물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평창효석문화제 ▲평창송어축제 ▲평창농악축제 등의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최근 문화관광 대표축제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해 연구용역을 수립하고 최근 개최한 제6회 ‘평창고랭지 김장축제’에서 지역농특산물 판매를 통해 총 14억여 원의 매출과 함께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소비 촉진 ▲지역민 일자리 창출 ▲전통 김장문화의 활성화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날 연구모임은 평창군의회를 방문해 문화관광 발전방안 간담회를 열고, 양 지역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문화축제 등 관련 정책들을 소개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성해란 의원은 “동대문구는 문화관광과 관련한 사업과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으로 한방문화축제, 청룡문화제 등이 개최되고 있지만, 콘텐츠 자원 부족과 관례적ㆍ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등 개선해야 할 사항이 많다”며 “평창군의 고랭지김장축제, 평창산양삼축제 등 우수 사례를 바탕으로 소모성 축제가 아닌 동대문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가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모임 의원들은 이날 오전 비교 견학한 평창 효석문화마을을 언급하며 “평창효석문화제와 같이 지역문화자원에 대한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문화자원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해야 문화마케팅 창출로 연계될 수 있다”며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축제의 직·간접 경제 활성화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은 동대문구의 역사문화 자산과 문화적 잠재력을 토대로 지역의 문화융성을 위해 결성한 단체다.

연구모임은 11월 말까지 추진할 계획으로, 모임에는 이규서(답십리2동, 장안1·2동)·성해란(비례대표)·노연우(답십리2동, 장안1·2동)·정성영(전농1·2동, 답십리1동)·손세영(제기동, 청량리동) 의원 총 5명이 참여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