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올해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올해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4.01.0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선도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임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작년 한 해 실적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전성과 자본 적정성을 지켜냈다"며 "2024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뜻깊은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우리의 실력을 온전히 발휘, 고객과 시장이 우리의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도록 명확한 성과들을 보여줘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에 임 회장은 올해의 그룹 경영목표를 선도 금융그룹 도약 '역량집중·시너지·소통'으로 수립하면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비전으로 그룹의 핵심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기업금융은 올해 우량자산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선제적인 리스크관리와 함께 시장에서 요구하는 혁신역량도 갖춰 기업금융 명가의 위상을 되찾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증권업 진출에 대비해 그룹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비은행 포트폴리오 확충을 병행하는 등 그룹의 전체적인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며 "글로벌 사업은 새로운 거점 확보와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추진해 그룹의 글로벌 영역을 더욱 넓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융복합 신사업 발굴 등을 적극 추진하며, 고객기반인 핵심고객과 새로운 미래세대 고객에 대한 확보 노력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올해는 글로벌 긴축과 3高 현상이 점차 완화되고 국내 경기의 성장세 전환이 전망되는 등 작년보다는 다소 우호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미·중 갈등, 지정학적 리스크, 부동산PF 부실 우려 등에 따른 우리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이라며 "위험요인별 모니터링과 글로벌 리스크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성장이 있는 부분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는 등 그룹의 위기대응력을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그룹 시너지 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IT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시너지는 우리가 금융그룹으로 있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자 이유"라며 "그룹 내에서 시너지를 먼저 극대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너지의 범위를 연결·확장시켜 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IT 거버넌스 개편 이후 빠른 안정화를 이루고 Biz-IT 협업 등 개편 효과를 본격화해야 한다"며 "올 하반기 예정인 유니버설 뱅킹앱(NewWON)의 완성도 높은 성공적 출범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기업문화 혁신 고도화와 우리금융의 사회적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올해는 기업문화 혁신을 고도화하는 한 해로 만들고, 내부통제 체계도 그룹 내 사각지대가 없도록 더욱 실효성 있게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적극적인 상생금융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그룹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