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허평환 칼럼]부산저축은행 사건을 보면서…
[허평환 칼럼]부산저축은행 사건을 보면서…
  • 허평환
  • 승인 2011.06.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국군기무사령관 예비역육군중장 /현 평화통일국민연합 회장

대한민국은 겉으로 보면 참으로 잘 굴러가는 것 같다.그러나 부산 저축은행사건을 통해 본 검은돈 관련사건 사고들을 보고있으면 이나라 대한민국을 어떻게하여 올바로세워야 할것인지 생각하면 한숨이 저절로 나온다.
이는 어제오늘의 얘기가 아니다.부산 저축은행 사건의 경우 이나라의 잘나가는 모든 부류의 대다수 인사들이 연류된검은돈 비리공화국 같은 느낌이다.전 정권과 현정권의 청와대,국회,감사원,금융감독원을 비롯한 관련 정부부처 관계자들이 연류된검은돈 비리백화점이다.
전두환 노태우 두 전직대통령 비자금에서 출발한 대통령과 관련된 검은돈 비리사건이 지금까지 한번도 거르지않고 매 정권마다 계속되어 왔다.전두환 노태우 두 대통령을 검은돈 비리혐의로 감옥에 넣었던 김영삼 전대통령도 자신은 한푼도 안받았다고 큰소리쳤으나 그의 생질 홍인길이검은돈 비리에 연류되어 감옥에 가면서 나는 깃털이고 몸통은 따로있다고 하더니 그뒤 김영삼대통령 자신의 아들이 비리사건에 연류되어 감옥에갔다.
뒤이어 들어선 김대중 전 대통령도 라스포사사건으로 측근 몇몇이 감옥에 가더니 그뒤 김대중대통령 자신의 아들이 검은돈 사건에 연류되어 감옥에갔다.그 뒤를 이은 노무현대통령도 그렇게도 큰소리치고 당당하더니 결국 검은돈 문제로 자살을하였다.
그리고 이명박정부 들어와 각료 임명 동의를 위한 국회 청문회 때마다 거의 모든 이나라 잘난 총리와 장관후보들이 의심스러운 돈문제로 곤혹을 치렀다.그러더니 드디어 부산 저축은행 사건이 터져 나왔다.신용금고협회의 로비를 받고 행정부와 국회가 공모하여 상호신용금고를 저축은행이라고 이름을 고쳐주어 선량한 국민들의 눈을속이고는 돈을 끌어모으게했다.그리고는 부산저축은행측은 부당 대출과 자본 빼돌리기와 부당증자등을 자행하는 비리를 저질렀다.
이를 감독해야할 금융감독원은 금융감독원 출신을 부산저축은행 감사와 임원등으로 보내 이들과 공모하여 검은돈을 주고받으면서 비리를 눈감아주었다.이를 감사하는 감사원에도 감사위원을비롯한 관계관을 검은돈으로 매수하여 비리를 무마시켰다.당시 감사원장이었던 김황식 총리에게도 얼마나 많은 압력을 가했던지 국회답변에서 오만군데에서 압력이 왔다고 고백했다.그 오만군데 압력을 모두 받아주어 감사관들이 밝혀내어 온 비리를 눈감아 준 덕분에 국무총리가 되었는지 모르겠으나 총리답지못한 답변이요 엄격한 의미에서 보면 감사원장으로서 직무유기 했음을 자인한 꼴이다.
부산 저축은행의 부실을 더이상 덮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부산 저축은행이 문을 닫는다는 정보를 미리알게된 이나라 잘난사람들은 서로 서로 자기들끼리 연락을 취하여 은행문을 닫기전에 돈을 모두 인출해갔고 결국 힘이없고 정보에 어두운 선량한 민초들만 돈을 떼이고 울부짖고있다. 상호신용금고를 저축은행이란 이름으로 바꾸어 서민들의 코묻은 돈을 끌어모아 잘나고 배부른 자들이 가져간 꼴이 되어버렸으니 이나라가 과연 국민을 위한 나라인가?
뒤늦게 국회에서는 불쌍한 서민을 보호한답시고 특검을 해야한다. 국정조사를 해야한다고 야단들이지만 특검을 한들 국정조사를 한들 과연 몸통을 밝혀낼 수 있을까?그동안 수많은 특검과 국정조사서 무엇을밝혀내었는가?특검을 해도 국정조사를 해도 빠져나갈 사람은 다 빠져나갔고 힘없는 피라미 공직자나 민간인 몇명만 희생시키고 사건을 유야무야 시켰지 않은가?그 잘난 정치인 한명이라도 처벌했는가? 힘있는 현직 인사 한 사람이라도 처벌했는가? 얼마전에 있었던 세상을 시끄럽게했던 박연차게이트도 힘없는 공무원 몇명만 감옥 보내고 끝냈지않은가? 그들마저도 얼마후 모두 보석으로 사면으로 풀려났지않은가? 그동안 수많은 검은돈 관련 비리사건으로 연류되었다가 풀려난 사람들 대부분이 부끄러워할 줄 모르고 큰소리치면서 당당한 모습으로 살고있다.
자연인으로 기업인으로 공무원으로 국회의원으로 장관으로 대통령으로...그러니 검은돈 관련 비리사건은 끊이지않고 계속되는것이다.어디 부산 저축은행뿐이겠는가? 곳곳이 썩고 문드러져 가고있다고 한다.참으로 기가 막힌다.못해먹은 놈만 무능한 바보라는 자조섞인 얘기를한다.
이를 어떻게해야하나.이대한민국을 어떻게 바로세울 것인가?노무현 대통령처럼 부끄러워 할 줄 이라도 알면 그래도 대한민국이 달라질것인데...조금만 참으면되는데 그만한 일로 죽기는 왜 죽어…하는 나라이니 우리에게 희망이 있는가?
제발 지금부터라도 우리모두 정직해지자.
그리하여 진정 국민을 위하는 나라 올바른 나라를 만들자. 그래야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고 온 국민이 다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으며 민족통일을 주도할수있게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