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어렵지만 채용해"…GS건설 등 건설업계 인재채용 잇따라
"어렵지만 채용해"…GS건설 등 건설업계 인재채용 잇따라
  • 이희선 객원기자
  • 승인 2011.12.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경기 침체 속에서도 대형·중견 건설사들이 전문인력 채용에 나서고 있다. 1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GS건설, 대우건설, KCC건설, 현대아산, 티이씨건설, 동양/건설부문,  GS네오텍 등이 경력 및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 GS건설(http://recruit.gsconst.co.kr)이 건축사업본부 프로젝트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전기시공이며 15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해당직무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련분야 기술사 자격증 소지자와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 대우건설(www.dwconst.co.kr)이 나이지리아 해외현장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배관)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업무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영어 의사소통 가능자이어야 한다.
 
◆ KCC건설(www.kccworld.net)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플랜트, 관리 등이며 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후 6일까지 제출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전학년 평점 3.0이상(4.5만점 기준), 토익 65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영어성적 소지자, 영어말하기(토익스피킹, 오픽) 성적 소지자이어야 한다. 외국어능력 우수자 및 사회봉사활동자, 관련 자격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 현대아산(www.hyundai-asan.com)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민간수주영업, 건축공공견적이며 1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직군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북한포함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 대한전선 계열사인 티이씨건설(www.tecconst.com)이 정규직 및 프로젝트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규직이 건축 부문(VE, 견적, 시공, 공무)이며 프로젝트 전문직은 건축시공, 기계설비 부문이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동양/건설부문(www.tycon.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상품기획, 민간수주, 마케팅, 해외사업(공사, 영업), 견적 등이며 응시자격을 갖춘 자는 13일까지 동양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tongyang.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GS네오텍(www.gsneotek.co.kr)이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정기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 기전, 통신SYS, IT사업, 환경, 경영지원 등이며 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관련분야 전공자, 모집계열별 학력조건 충족자, 해외 여행 및 근무에 경력사유가 없는 자이어야 하며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 한일건설(www.hanilenc.com)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기술직(건축, 토목, 환경, 설비, 전기)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응시직종 유관 전공자이어야 하며 토익 600점 이상에 준하는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전학년 평균 학점3.0(4.5만점 기준) 이상이어야 한다.
 
◆ 이수건설(http://const.isu.co.kr)이 영업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주택영업, 공공영업, 해외영업, 플랜트영업이며 1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해당 분야 자격요건을 갖춘 유경험자이어야 하며 영업, 아랍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 건설기술교육원(http://ha.kicte.or.kr)이 대학생 해외플랜트건설 취업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4년제 대학 플랜트관련학과(공과대학) 졸업(예정자)이며 지원자격은 학점평점 4.5기준 3.0이상인자,   토익 750점 이상에 준하는 최근 2년이내 공인영어성적 보유자, 구직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한다. 9일(18시)까지 건설기술교육원 정부시책교육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후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국비지원)이며 중식비 및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이밖에 신한, 우림건설, 후지타, 신원, 백상종합건설, 신명건설기술공사 등 중견사들도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