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아파트 커뮤니티, 진화의 끝은 어디
아파트 커뮤니티, 진화의 끝은 어디
  • 장경철 시민기자
  • 승인 2012.02.0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값 하락폭 작고 환금성 높아 인기

커뮤니티 시설 특화를 통한 건설사들의 차별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진 단지는 주거만족도가 높아 관심 갖는 수요자가 많다 보니 집값 하락폭이 작고 환금성이 높아 인기가 높다.

또 집을 투자보다 실거주를 목적으로 선택하는 수요자가 많아지고 있어 앞으로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6일 부동산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건설사들은 교육열이 집값으로 이어지는 현상에 발맞춰 단지 내 교육 특화 시설을 구성하고, 해안가 등 휴양지에 위치한 단지는 휴양 관련 시설을 마련하는 등 시설 특화 경쟁을 벌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경남 양산에 2월말 분양을 앞둔 ‘양산반도유보라 4차’에는 영어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합하기 위해 단지 내 영어마을을 도입했다.

또,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더샵 그린워크Ⅱ’는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사우나 등 국제도시에 위치한 단지답게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구성된다.

이 외에도 옥상정원에 태닝가든이 구성된 ‘서희스타힐스 센텀프리모’를 비롯해 건강검진실, 온천스파 등을 갖춘 단지들이 수요자들을 기다리고 있어 커뮤니티 시설에 관심을 둔 수요자들이 눈 여겨 볼 만 하다.

▲두산건설, 서울 중구 흥인동 ‘청계천 두산위브더제니스’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두산중공업이 시공하는 서울 중구 흥인동에 청계천 두산위브더제니스(02-2052-6225) 주상복합 아파트는 청계천은 도보거리에 위치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일부 세대에서 청계천, 남산 조망이 가능하다.

‘청계천 두산위브더제니스’에서 가장 특별한 공간인 ‘스카이 브리지’는 쌍둥이 건물을 26층에서 연결한 것으로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지하 6층~지 38층 규모이고 전용면적 92~273㎡ 295세대로 구성됐다. 지하철 2, 6호선 ‘신당역’이 단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초역세권 입지에다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강북 강변로, 올림픽대로 등도 이용할 수 있어 사통팔달의 입지를 갖췄다.

▲반도건설, 경남 양산시 물금택지지구 46블록 ‘양산반도유보라 4차’

반도건설은 2월말 경남 양산시 물금택지지구 46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5㎡ 1214세대 규모의 양산반도유보라 4차(051-1599-2800)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양산시 최초의 영어교육법인 YBM과 연계한 단지 내 영어마을이 조성될 계획으로 어린 자녀를 둔 인근 부산경남권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 될 전망이다. 또,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3개 면적의 중앙광장을 갖추었고, 야외 미니퍼팅장과 함께 단지 주변으로는 약 1Km의 단지 둘레길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고급 웰빙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두 군데로 구성되어 넓은 단지 내에서 어디서든 이용이 편리하도록 했고, 양산신도시 최초 20cm 더 넓은 지하주차공간, 단지 내 모든 시설을 카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는 1pass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주거편의성을 극대화 한 점이 눈길을 끈다.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송도 더샵 그린워크Ⅱ’

포스코건설은 계약 기간 한 달이 채 안된 현재 계약률 약 70%를 보이고 있는 ‘더샵 그린워크Ⅰ’의 분양성공에 힘입어 2월에 더샵 그린워크Ⅱ(1577-1512)의 견본주택을 오픈 하고 예정일정보다 일찍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Ⅱ’는 지하2층, 지상23~32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4~124㎡ 665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이 눈에 띄는데, 아파트 단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시설인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사우나 등을 마련해 다양한 연령대의 입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아파트는 포스코 자사고와 채드윅 국제학교 등이 인접해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단지다.

▲서희건설,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서희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서희건설은 2월 중 부산 광안리에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051-743-0667) 약 630실을 분양할 계획이다. 공급 규모는 지하 5~지상 20층 1개동 전용 19.80~47.23㎡로 공급된다.

이 곳은 오피스텔 커뮤니티 시설이 전무했던 부산에 헬스장, 컨퍼런스룸,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옥상 정원에는 해운대를 배경으로 가족들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바비큐가든, 해변가 오피스텔답게 태닝을 할 수 있는 태닝가든 등 다양한 휴게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는 풀퍼니쉬드 시스템으로 입주시 몸만 들어와도 될 정도의 설비를 갖췄고 특히 LCD TV가 빌트인으로 제공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는 오는 2월 3일 견본주택을 오픈 할 예정이다.

▲동부건설, 인천 계양구 귤현동 ‘계양 센트레빌 2차’

동부건설이 경인 아라뱃길 수혜지역인 인천 계양구에 계양 센트레빌 2차(1577-1860)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45㎡ 규모로 조성되며, 2,3단지 총 710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 내에는 1km에 이르는 자전거 전용도로와 2700대의 실내외 자전거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자전거 세차, 정비시설은 물론, 체지방, 신장, 혈압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검진실, 이웃들과의 교류를 위한 휴게실로 구성된 종합 웰빙 공간인 바이크스테이션도 설치한다.

또한 건강, 교육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미래형 복합문화센터인 ‘센트웰’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 등의 스포츠 시설과 도서관 및 맘스카페, 보육시설 등이 들어서며 산소발생장치와 사운드테라피, 광덕트시스템 등도 설치되어서 아파트 내에서 풍요로운 삶이 가능하다.

▲현대엠코ㆍ㈜한양, 세종시 1-3생활권 M6블럭 ‘세종 엠코타운’

현대엠코가 세종 엠코타운(1899-0999) 아파트 29개동 총 1,940가구를 분양중이다. 현대엠코와 ㈜한양이 공동 시공하는 이 단지는 세종시 행복도시 1-3 생활권 M6블럭에 전용면적 59㎡, 84㎡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에코라이프를 기본 디자인 콘셉트로 하여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까지도 단지 앞 제천이 만드는 수변공원과 연결하여 설계 했으며 제천과 연결되어 있는 조깅 코스는 물론 썬큰가든을 설치하여 쾌적함을 더했다.

또 실버세대 간의 교류와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니어라운지와 아이들이 또래와 어울려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인 Kid Play Room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LIG건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LIG 용인구성리가’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0층 높이 8개동 533가구로 구성된 LIG 용인구성리가(1577-7066)는 84㎡를 100% 분양 완료하고 현재 126㎡ 잔여세대만을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사업지 조성공사를 하던 중 약 알칼리성의 온천성분수가 발견됨에 따라 온천을 테마로 한 웰빙아파트로 지어지고 있다. 온천수는 대표적인 온천 휴양지인 충북 수안보 온천의 수질과 비슷한 온천성분수가 생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LIG건설은 하루 최대 333t에 이르는 풍부한 온천성분수를 전 세대 욕실에 온천성분수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사우나 및 스파시설과 함께 야외 족욕센터 등 온천성분수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 할 계획이다.

풍부한 온천성분수를 통해 입주자는 수도급탕비 절감 등으로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고 웰빙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현재 샘플하우스에서 시연중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