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수익형 부동산, 3가지 체크포인트 살펴야
수익형 부동산, 3가지 체크포인트 살펴야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3.01.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교통’, ‘임대수요’ 골고루 갖춰야

최근 1~2인 가구 증가로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건설사들도 신규 분양 물량을 늘리고 있다. 쏟아지는 물량 중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 체크포인트가 되었다.

경쟁력 있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찾기 위해서는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 뛰어난 교육환경, 든든한 임대 수요 등을 갖춘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이라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주택은 직장 출퇴근 등 거주환경이 좋고, 역 주변 상가 등 생활편익시설도 잘 갖춰져 미래가치가 높다. 교육환경 역시 중요하다. 교육환경이 주거지 선택에 주요 요소로 꼽히면서, 교육환경이 뛰어난 곳을 중심으로 주거 수요가 증가하고 교육 프리미엄도 형성된다.

든든한 임대 수요가 뒷받침 되는 입지도 중요하다. 임대수요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공실률이 높아지고 수익률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최근 수도권 지역의 부동산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교통과 교육환경이 뛰어난 수도권이라도 풍부한 배후 수요가 없다면 경쟁력을 갖기 어렵다.

-‘교육’, ‘교통’, ‘임대수요’ 갖춘 수익형 부동산 현황-

■서울 마포구 성산동 오피스텔 325실 '상암월드시티'=코람코자산신탁은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서 ‘상암월드시티’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전용 20㎡형 325실로 3.3㎡당 분양가는 900만원대부터다. 지하철로 10분 내외면 홍익대,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명지대 등으로 이동할 수 있고, 공원, 대형할인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어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이 도보 1분 거리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제2자유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최근 상암DMC 첨단산업단지 개발 호재도 투자자나 실수요자들에겐 매력적인 투자가치가 되고 있다. 상암월드시티가 위치한 상암DMC 주변은 ‘제 2의 여의도’로 불리는 우리나라 방송, 언론 미디어의 중심지로 서울시가 약 5만1425㎡부지에 최첨단 방송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융합한 미디어밸리 조성사업에 착수해 현재 SBS 프리즘타워, KBS 미디어, CJ E&M 등이 입주를 완료했다. 2015년까지 YTN 미디어 센터, MBC 글로벌미디어센터 등 약 800여 개의 미디어 관련 기업과 6만8000여 명의 종사자가 상주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첨단 산업밸리가 될 지역이다. 02-6273-0302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도시형 생활주택 ‘연희 자이엘라’=GS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일대에 지하 1~지상 13층, 전용 13~20㎡ 총 186가구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 `연희 자이엘라`를 분양 중이다. 단지 주변으로 연세대, 홍익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의 명문대학이 몰려 있고, 상암 DMC를 비롯해 여의도, 도심 업무지역도 가까워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지하철 2호선 홍대역, 경의선 신촌역 등이 인근에 있고, 연희로, 성산로, 내부순환로 등의 도로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1577-4349

■서울 마포구 대흥동 도시형생활주택 ‘이대역 서희스타힐스’=대선건설은 서울 마포구 대흥동 일대에 도시형생활주택 ‘이대역 서희스타힐스’ 203가구를 분양중이다. 지하 2층 ~ 지상 20층 전용 12~33㎡규모의 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지하철 2호선 이대역과 신촌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주변에 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 추계예술대, 경기대 서울캠퍼스 등이 가까이 있어 대학생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1899-1855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