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용산구, 신규 공무원 '부모님 초청 행사'
용산구, 신규 공무원 '부모님 초청 행사'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5.02.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입문을 위해 뒷바라지 하신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 마련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신규 직원의 새 출발을 가족과 함께 축하하며 구민을 위한 봉사를 다짐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새내기 직원 부모님 초청 행사’를 추진한다.

자녀의 공직 입문을 위해 뒷바라지 하신 부모님의 노고에 감사하는 것은 물론 새내기들로 하여금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는 오는 25일, 진행되며 2015년 임용된 신규 직원 36명과 부모님 36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당일 오전 10시,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부모님 초청 기념행사’가 열린다. 용산구 소개와 함께 감사 영상편지 시청, 카네이션 달아드리기가 진행된다. 이어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부모님과 함께 신규직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간담회 후에는 용산구 종합행정타운 견학을 통해 구가 자랑하는 통합관제센터, 인터넷 방송국을 찾을 예정이다.

▲ 성장현 용산구청장

오후에는 부모님을 위한 원스톱 헬스투어(건강검진)가 진행된다. 종양표지자 검사는 물론 간염 검사, 갑상선 기능 검사, 생화학 검사, 일반혈액 및 소변 검사 등을 실시한다.

헬스 투어를 마친 뒤에는 용산 지역의 명소인 N서울타워, 국립중앙박물관을 탐방하는 일정도 이어진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부모님의 자랑인 새내기 직원들이 용산의 자랑이자 구민의 봉사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의 사랑과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며 용산은 물론 대한민국을 위해 공무원으로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