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 하반기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광진구, 하반기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5.05.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부터 환경정비, 서비스지원, 정보화추진, 자원재생 등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사업을 발굴, 추진해 저소득 주민의 생계를 보호하고 자립을 도와주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인원은 공공근로사업 130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37명 등 총 167명이다.

사업기간은 공공근로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지역공동체일자리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인 7월 1일 현재 만 18세 이상 서울시민 중 ▲ 공공근로는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120% 이하로 가족 합산 재산이 1억 3500만원 이하 ▲ 지역공동체일자리는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150% 이하로 가족 합산 재산이 2억 이하이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 연속 참여자, 정기소득이 있는 자, 공무원 배우자 및 가족, 기타 자치단체장이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자 등은 사업 참여가 배제된다.

참여분야는 공공근로의 경우 일반과 39세 이하 청년 등 2개 분야로 나눠 ▲ 쓰레기 수거, 빗물받이 준설 등‘환경정비’, ▲ 장애인시설 도우미, 노숙자 계도 등‘서비스지원’, ▲ 하수도 전산 DB 입력 등‘정보화추진’, ▲ 스쿨존 등 어린이 안전관리 지원, 벽화 그리기 등‘기타’ 총 4개군 사업이다.

▲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사진

지역공동체일자리의 경우 ▲ 찾아가는 칼, 우산 수리센터를 운영하는‘자원재생사업’▲ 사계절 공원꽃단지 조성 등‘마을가꾸기 사업’▲ 일자리 발굴단을 운영하는‘중소기업 취업지원’등 총 7개 사업이다.

구는 신청자의 재산, 소득, 공공일자리 참여횟수 등 선발기준과 배제대상 여부를 심사해 6월말 참여자를 최종 선발하고, 참여자들은 오는 7월부터 해당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구는 공공일자리 사업에 대한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하반기부터 ▲ 사업 참여자에 대한 근무평가를 실시해 평가 우수자를 우선 선발하는‘성과관리 등을 통한 사업효율화’▲ 각 부서별 안전관리요원을 지정하고, 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에 부서 담당직원도 함께 참여하도록 하는‘사고 없는 작업현장 만들기’▲ 공공일자리 참여 자격에 미달되는 취약계층에 대해 기타 복지혜택이 가능하도록 연계하는‘주민생활 지원 강화’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2일까지 사업신청서, 정보제공동의서, 건강보험증 사본, 신분증 등 서류를 구비해 해당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지역공동체일자리는 26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공공일자리는 저소득층에게 한시적인 공공분야의 일자리를 마련해 줌으로써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고 실업자를 구제하고자 하는데 취지가 있다”며,“앞으로도 공공일자리 사업의 효율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검토를 통해, 취약계층이 생계안정 뿐 아니라 취업능력을 배양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