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 미국·유럽 ‘최고 TV’ 선정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 미국·유럽 ‘최고 TV’ 선정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5.07.0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전자는 울트라 올레드 TV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 최고 TV로 인정받았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미국 AV전문 유통업체 ‘밸류 일렉트로닉스’가 주관하는 TV 화질 비교 평가에서 65형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1위를 차지하며 ‘King of TV’에 선정됐다.

지난해 올레드 TV로 1위에 오른 바 있는 LG전자는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번 평가는 ▲블랙 ▲명암비 ▲색 정확성 ▲시야각 ▲화면 균일성 ▲자연스러운 움직임 ▲주변광에 따른 시청환경 등 7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으며, 평가과정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공정성을 높였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7개 평가 항목 가운데 소비자 평가에서는 5개 분야에서, 전문가 평가에서는 3개 분야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화질의 기본이 되는 블랙과 명암비 분야에서는 평가 모델들 가운데 유일하게 소비자와 전문가 각각으로부터 9점대를 받았다.

LG 울트라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에 대한 호평은 유럽에서도 이어졌다. 최근 독일에서 열린 ‘플러스 엑스 어워드(Plus X Award)’에서 LG전자는 77형 LG 울트라 올레드 TV(77EC980V)로 ‘홈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분야에서 ‘최고 혁신 브랜드’로 선정됐다.

‘플러스 엑스 어워드’는 기술,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등 27개 산업 분야의 세계 최고권위 전문가들과 언론인들이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화질 기술과 얇고 세련된 디자인이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사업부장 전무는 “올레드 TV의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서 재확인한 계기”라며 “전문가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은 압도적 화질의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의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