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네이버, 현대엠엔소프트와 ‘커넥티비티’ 전략적 제휴
네이버, 현대엠엔소프트와 ‘커넥티비티’ 전략적 제휴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5.08.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네이버는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다양한 차량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인포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와 자동차 IT 및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연결 기술) 솔루션 및 지도/내비게이션 분야에 대한 공동 협력이라는 큰 방향에 의견을 같이 하고 세부적인 실무 협의는 추가로 진행키로 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지도 등 컨텐츠 공동 활용 및 개발 협력을 통해 상호 서비스 가치 창출과 경쟁력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네이버의 거리뷰, 지역검색 등의 풍부한 콘텐츠 역량과 현대엠엔소프트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노하우를 공유하며 보다 경쟁력 높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양사는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기반 모바일 서비스 개발도 추진키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자동차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첨단 기능을 접목한 각종 서비스 개발 등 커넥티비티 분야 기술력 제고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나설 수 있게 된 셈이다.

양사는 “IT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 기업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자동차 환경에 특화된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를 선도해나가는 현대엠엔소프트가 융합해, 이종 산업간 협력체제 구축 및 시너지 효과 창출 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