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개성공단은 6.15선언의 평화의 상징이자 민족 공영의 산물
개성공단은 6.15선언의 평화의 상징이자 민족 공영의 산물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6.02.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행동 “평화를 옹호하는 모든 세력의 단결을 호소한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개성공단 가동 중단 철회하라! 개성공단 폐쇄에 반대 세력 결집이 시작됐다.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을 정부가 대북 제재 수단으로 삼은 것에 반발 민주주의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은 11일 “박근혜 정부는 개성공단 가동 전면중단을 철회하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내고 정부의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평화를 옹호하는 모든 세력의 단결을 호소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행동은 이날 논평을 통해 “어제 정부는 개성공단이 북핵개발과 장거리미사일 고도화에 악용되고 있다며 가동 전면중단을 발표했다”면서 “개성공단을 통해 1,320억 원이 북한으로 유입되고 있다며 이를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밝혔지만, 현재 중국과 러시아에 나가 있는 북한 노동자들의 임금은 개성공단 임금수준보다 훨씬 높다”고 사실관계를 전제했다.

▲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 결정을 철회하라며 민주주의 국민행동이 11일 논평을 냈다. 사진은 국민행동 등 재야 세력들이 모여 지난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다시 민주주의포럼'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열고 야권의 개혁과 세력 결집에 대해 진지한 토론을 진행한 장면이다.

국민행동은 이어 “북한이 개성공단 폐쇄로 입는 타격보다 남측 기업들의 피해가 실로 엄중하고 크다”면서 “개성공단에 입주한 기업인들이 ‘절벽에서 떨어져 죽으라는 이야기’라며 반발하고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행동은 아울러 “박근혜 정부는 북한의 핵실험과 위성발사를 기다리기나 한 듯 테러방지법 제정을 역설했고,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주한미군 배치 논의를 시작했다”며 “그리고 마침내 개성공단 전면 중단까지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국민행동은 다시 “남북관계 최후의 보루인 개성공단은 13년간 성공적인 경제협력 모델로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아왔다”며 “평화의 상징이자 6.15공동선언이 가져온 민족 공동번영의 산물인 개성공단에 대한 정부의 일방적 중단조치로 우리 국민이 오히려 경제불안, 안보불안에 떨고 있다”고 성토했다.

국민행동은 이에 덧붙여 “한반도 평화를 실질적으로 위협하며 남북관계를 돌이킬 수 없는 악화의 길로 몰고가는 박근혜 정부의 개성공단 가동 중단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며 “개성공단 폐쇄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실질적 효과보다는 피해가, 정부가 좋아하는 표현을 빌려 불가역적으로 큰 데도 불구하고 이같은 조치를 감행하는 데에는 국익을 팔아 국내 정치에 이용하려는 박근혜 정부의 정략적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실로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국민행동은 끝으로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서는 평화민주세력이 반드시 단결해야 한다”면서 “국민의 안전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치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평화를 위협하는 박근혜 정권의 독주를 막아내기 위해 평화를 옹호하는 모든 세력의 단결을 호소한다”고 목소리를 한껏 높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