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강기정 20대 총선 출마, 4선 필승으로 “광주는 확장될 것”
강기정 20대 총선 출마, 4선 필승으로 “광주는 확장될 것”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6.02.2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4선 필승으로 광주 확장과 광주 미래를 열겠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강기정 “광주토종, 뿌리깊은 나무되어 건강한 광주꽃 피울 것”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의원(51세 전남 광주 북구갑 3선)이 ‘광주의 확장과 광주의 미래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4․13 총선에 출마 선언했다. 강기정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은 “광주의 부름에 즉각 응답하는 당을 만들 것”이라면서 “광주는 4선 중진의 힘(강기정 의원)을 가질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강기정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51세의 젊음과 3선의 경륜으로 광주정치의 건강한 꽃을 피워내고 더불어민주당을 광주시민의 문전옥답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광주가 또 다시 고립의 길을 걷게 할 수 없다면서 호남 자민련은 우리 스스로를 옭아매는 셀프고립으로 규정했다. 강 의원은 또한 △당을 수권정당으로 바꿔내고 정권을 탈환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부도위기 때만 고향에 손내미는 당이 아닌 광주의 부름에 즉각 응답하는 당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광주의 미래를 위해 광주는 4선 중진의 힘을 가질 권리가 있다면서 광주경제를 살리는 일을 의무와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 강기정 출마선언!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의원이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0대 총선에서 광주 북구갑에 출마할 것을 선언하고 있다.

강기정 의원은 이에 덧붙여 총선 관련 광주지역 공약과 비전도 제시했다. 우선 ‘광주역 그린행정복합타운 조성 등 핵심 공약 제시했는데, 광주 북구 발전의 비전과 계획으로 △광주역 그린행정복합타운 조성 △도심재생 △교도소 부지 호남최대도서관 건립 △ 호남권 잡월드 유치 등을 제시하고, 4선 중진의 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강기정 의원은 광주 출신 8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가운데 5명이 탈당했다. 하지만, 강기정 의원은 이에 동조하지 않고 “남아서 당을 지킨다”면서 이번 20대 총선에 광주 출마를 고집했다.

강기정 의원은 전남 고흥에서 태어나 광주 대동고와 전남대학교를 졸업하고, 지난 17․18․19대 국회의원에 연달아 3선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국회 입성 후에는 민주당(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을 역임했으며, 국가적 현안 관련 ‘공무원연금대타협기구 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아래는 강기정 의원의 제20대 총선 출마선언문 전문이다.
-----------------------------------------------
‘광주의 확장, 광주의 미래를 열기위해 출마합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광주시민여러분!

저는 오늘, 광주의 확장과 광주의 미래를 열겠다는 다짐으로 출마를 선언합니다.

1. 광주정치의 건강한 꽃을 피워내겠습니다.

광주에서 정치를 시작했고, 시민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해 온 광주토종 강기정, 이제 ‘뿌리깊은 나무’가 되어 광주정치의 건강한 꽃을 피워내겠습니다. 만 51세의 젊음과 3선의 경륜을 갖춘 강기정, 노․장․청을 아우르는 조화의 정치, 경륜의 정치로 더불어민주당을 시민여러분의 문전옥답으로 만들겠습니다.

2. 또 다시 광주가 고립의 역사를 걷게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더불어민주당을 지킨 이유이며, 더불어민주당으로 출마한 이유입니다. 광주는 1980년 5․18, 1991년 3당 합당, 2007년과 2012년 두 번의 정권교체 실패를 거치면서 고립의 아픔을 삶속에서 확인해 왔습니다. 아픔의 역사를 광주와 호남이 되풀이 할 수는 없습니다. 호남 정치력 복원이라는 명분으로 포장된 <호남 자민련>은 우리 스스로를 옭아매는 셀프고립의 다른 이름입니다. 저 강기정, 분열의 정치를 끝내고 광주를 무한히 확장시키겠습니다.

3. 당을 수권정당으로 바꿔내고 정권을 탈환하겠습니다.

광주의 이름으로 당을 부단히 변화시키겠습니다. 부도위기 때만 고향에 손 내미는 당이 아닌, 광주의 일상과 대화하고, 광주의 부름에 즉각 응답하는 당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민주개혁세력의 적장자에 걸 맞는 정체성 확립으로 광주의 걱정을 불식시키고, 수권정당의 면모를 갖추는 일에 강기정 앞장서겠습니다.

4. 광주의 미래를 열겠습니다.

광주는 4선 중진의 힘을 가질 권리가 있습니다. 북구의 발전을 위한 저의 비전과 계획이 있습니다. 북구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광주역의 그린행정복합타운 조성, 도심재생, 교도소 부지 호남최대도서관 건립, 호남권 잡월드 유치! 이런 구상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4선 중진의 힘이 필요합니다.

북구를 넘어 광주경제를 살리고 광주의 미래를 여는 일, 청년일자리를 늘리고, 문화적 기반을 튼튼히 하는 일, 저에게 부여된 의무이며 과제입니다. 4선 중진의 힘으로 강기정이 이뤄내겠습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