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이남·솔비(작가 권지안), ‘광주 미디어아트’홍보대사로 위촉
이이남·솔비(작가 권지안), ‘광주 미디어아트’홍보대사로 위촉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6.04.06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지정 미디어아트창의도시 광주문화재단 홍보대사’위촉식 성료

유네스코지정 미디어아트창의도시 광주문화재단 홍보대사로 이이남 미디어아트작가와 솔비(작가 권지안)씨로 선정돼 지난 5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홍보대사 2인에 대한 위촉패 수여, ‘문화보둠10000운동’에 동참한 광주은행을 대표한 김재중 광주시청 지점장의 기부약정서 전달, 시민대표 2팀의 문화보둠10000센터 ‘문화나무 심기’ 시연 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 12월 이이남 작가와 최대 IT기업 ㈜KT의 기부로 개소한 ‘문화보둠10000센터’의 활성화 및 광주를 미디어아트시티로 조성하는 ‘미디어아트 관광레저기반 구축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기 위해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기획했다.

▲ 이이남 미디어아트작가와 솔비(작가 권지안) 씨가 유네스코지정 미디어아트창의도시 광주문화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이이남 작가와 솔비(작가 권지안)씨의 상호 작품세계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 만남을 통해 이뤄졌다.

음악과 미술이 결합한 독특한 미디어 작품 활동을 통해 ‘아트테이너’로 주목받고 있는 권지안 작가는 올해 3월 서울 갤러리AG에서 열린 ‘셀프 컬래버레이션(Self-Collaboration)’ 시리즈 ‘블랙스완-거짓된 자아들’ 개인전에서 아티스트 권지안과 가수 솔비, 두 가지 자아가 협업한 그림과 영상의 액션페인팅 미디어 작품을 선보였다.

솔비(작가 권지안) 씨의 개인전에 직접 방문했던 이이남 작가가 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뮤직비디오 작품에 관심을 표하고 향후 공동작업에 대한 의사를 전달하면서 홍보대사 공동위촉으로 인연이 이어졌다.

솔비(작가 권지안) 씨는 홍보대사 수락인사를 통해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 각광받기 시작하는 광주에서 존경하는 이이남 작가님과 함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며 “문화·예술·나눔의 가치가 미디어아트로 어우러진 ‘문화보둠10000센터’와 광주 미디어아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이남 작가는 “솔비(작가 권지안)씨의 독창성이 담긴 작품이 매우 흥미롭다. 이번에 함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공동작업에 대한 논의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보둠10000센터 4월 특별행사 ‘문화나무 심기’ 시연에는 홍보대사 2인과 시민대표 2팀이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대표로 참여한 홍윤진(월드 뮤직그룹 루트머지 대표) 씨와 딸 정희원양(3)이 함께 꿈나무를 심었고, 커플인 조숙영(무빈업댄스스튜디오 대표․25)씨와 신승훈(스트리트 댄서․27)씨는 이날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커플나무를 심어 둘의 사랑을 확인했다.

한편, ‘문화보둠10000센터’는 광주형 메세나 운동인 ‘문화보둠10000운동’의 참여 기부자들을 예우하는 공간이자 광주의 문화기부 플랫폼으로 미디어아트로 조성된 기부자센터로 4월 한 달 동안 ‘미디어아트 문화나무 심기’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해 식목일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