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추미애 양자회담 제안에 시민사회단체 “민주당 해체운동 벌일 것”
추미애 양자회담 제안에 시민사회단체 “민주당 해체운동 벌일 것”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6.11.1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영수회담 제안에 시민단체 “죽 쒀서 개 줄 수 없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민주당 추미애 대표 망동에 시민사회단체가 뿔났다. 추미애 대표는 14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과 양자회담을 제안했다. 추미애 대표 제안이 전해지자 시민사회단체가 즉각 반발하고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소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사회정치거래-정치야합, 박근혜-추미애 회담을 즉각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추미애 대표와의 면담을 강력히 촉구했다.

민중총궐기 100만 대규모 집회를 이끌어낸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과 박근혜 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은 이날 추미애 대표 망동 성토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은 100만 민중항쟁을 계속해야 할 때”라면서 “박근혜는 더 이상 대통령이 아니다. 국민의 95%가 동의하고 100만 민심이 선언했다. 이 나라에 령이 없는데 영수회담이 가당키나 한가?”라고 추미애 대표의 망동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추미애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에 대해 1백만 민중총궐기를 이끌어낸 민주노총과 박근혜 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이 14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추미애 대표의 망동을 맹렬하게 비난했다.

국민행동은 이어 “또한 민주당 추미애 대표도 수의 자격이 없다. 국민의당, 정의당도 반대하고 있다. 고립된 박근혜를 살리기 위한 두 사람의 회담은 중단되어야 한다”면서 “추악한 정치적 야합과 부정한 권력과의 추잡한 빅딜(Big Deal)을 우려한다. 민주당이 박근혜 퇴진을 당론으로 결정하지 않은 이유가 결국 박근혜와의 거래인가? 100만 민중은 민주당에게 민심을 전달하라는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다”면서 추미애 대표의 망동에 대해 정문일침을 가했다.

국민행동은 나아가 “2선후퇴와 총리에게 전권이양 필요 없다. 즉각 퇴진하라, 구속하라. 국민의 명령”이라면서 “회담을 중단하라. 이것이 국민의 요구다. 박근혜-추미애 회담은 광장과 거리로 나온 박근혜 퇴진 100만 민심을 농락하는 배신의 정치”라고 단정했다.

국민행동은 추미애 대표를 정면으로 겨냥하고 “추미애 대표는 2009년 한나라당과 야합해 복수노조 악법을 날치기 통과시킨 전례가 있다. 민주당 지지율 1위도 분노한 민중에 의해 한 순간에 모래성이 될 수 있음을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행동은 나아가 “담합을 담판이라 하지 마라. 박근혜 정권과의 담판은 주권을 가진 국민이 짓는다”면서 “12일, 100만 국민이 청와대를 포위했고, 박근혜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벼랑 끝에 몰렸다. 광장의 민심과 거리의 정치가 2016년 11월 민중항쟁이 보여주는 민주주의다. 민주당이 외통수에 몰린 박근혜를 구하는 신의 한 수를 자임한다면 자멸 수가 될 것”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국민행동은 추미애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 시점에 대해서도 “중대한 한 주”라면서 “박근혜-추미애 회담에 이어 박근혜에 대한 검찰조사와 세 번째 대국민담화가 예정되어 있다. 부정권력에 부역한 정치검찰은 믿을 수 없고 대국민담화의 내용도 뻔히 예상된다. 단호한 민중항쟁으로 박근혜 정권을 끌어내려야 한다. 죽 쒀서 개줄 수 없다는 역사의 교훈을 민중들은 이미 알고 있다. 개의 역할을 자임하는 정치세력은 국민적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추미애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을 ‘개’로 표현하는 원색적인 비난까지 곁들였다.

국민행동은 나아가 “11월 19일과 26일 다시 한 번 박근혜 퇴진 100만 민중항쟁으로 박근혜를 끌어내리자”고 민중과 야당의 단합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국민행동은 기자회견 말미에 “추미애 대표와 면담을 하자는 요청을 했더니, 오늘 추미애 대표가 영수회담 준비 때문에 만나야할 분들이 너무 많다고 한다. 이걸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 참담하기 그지없고, 백만 촛불의 우리 국민들이 고작 영수회담하라고 야당 영수회담하라고 촛불을 들었나”라고 분기탱천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