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문재인 썰전 출연으로 그간의 ‘약점’ 말끔히 씻어
문재인 썰전 출연으로 그간의 ‘약점’ 말끔히 씻어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02.10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썰전 문재인 “북한 간다고? 국익 도움되면 어디든 가야지!”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여야를 통틀어 유력한 대권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문재인 더물어민주당 전 대표가 종합편성채널 썰전에 출연해서 화제가 됐다. 썰전 문재인 편이 최대 이슈가 된 이유는, 썰전 문재인 편은 썰전의 독사(?)같은 3명의 패널과 함께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토론을 나눠 그간 썰전 출연 이전에 문재인 전 대표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던 ‘약점’이 어느 정도 해소된 시간이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보여준 문재인 대표의 화통한 발언들은 그야말로 ‘청산유수’였다.

썰전 문재인 편을 통해 문재인 전 대표는 그간 정치권 일각과 다른 대선 주자들이 주장했던 ‘문재인은 토론회에 나와라!’ ‘문재인은 뭐가 무서워서 토론회를 기피하느냐’ ‘문재인이 말을 잘 못하고 머리에 든 정책이 없으니 토론회를 하지 않는다’ 등의 주장을 썰전 문재인 편으로 가볍게 종식시켰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출연해 대통령 후보로서 준비된 문재인을 한껏 과시했다. 9일 썰전 문재인 편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해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지지율을 반증하기도 했다. 종합편성채널 JTBC 썰전 문재인 편을 갈무리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종합편성채녈 JTBC ‘썰전’에 출연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자신이 대통령이 돼야 하는 이유를 조목조목 나열하면서 소신과 경력, 자신에 찬 모습을 직접 보여줬다. 그야말로 9일날 썰전 문재인 편은 말로만 문재인이 아니었다.

9일 오후 방송된 ‘썰전’에는 유력한 대선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출연했다. 이날 썰전 문재인 편의 시청률은 폭발적이었다. 이날 썰전 문재인 시청률은 문재인 전 대표의 지지도를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전 대표는 썰전에서 자신의 정책 및 논란 등과 관련해 ‘썰전’ MC 김구라 및 전원책 변호사와 유시민 작가 등과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출연 손님 일발필살 저격으로 이름난 3명의 독사(?)들은 문제인 썰전 출연에 단단히 벼르고 나온 모양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이날 방송 말미에 자신이 대통령이 돼야 하는 세 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썰전 문재인 편을 시청한 시청자들은 이런 문재인 전 대표의 주장에 어느 정도 동감의 의사를 10일 오전 인터넷과 SNS에 직접 올리기도 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저는 검증이 끝났다”라며 부정부패 척결 등에 적임자라고 자신하면서 “국정경험 있다”라고 자신있게 주장해서 자신이 경험과 검증을 충분히 거친 준비된 대통령 후보임을 분명히 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대표는 이에 더 나아가 “모든 지역에서 골고루 지지를 받고 있다”라며 지역 패권주의에 대해서도 쐐기를 단단히 박았다. 즉,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자신이 국민통합을 이룰 수 있는 영호남과 타 지역을 모두 걸쳐도 지지율이 고루 최고에 이른 통합 후보라는 점에 방점을 찍었다. 참고로 문재인 전 대표는 썰전 문재인 편에서 혼자만의 주장이 아닌 최근 각 기관의 여론조사에서 전국 고른 분포를 보이며 대선 주자 지지율 1위를 수주째 고수하고 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전원책 독사(?)가 그간 문재인 전 대표에게 여권과 보수층에서 공격 무기로 삼았던 ‘문재인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북한을 제일 먼저 가겠다고 했다고 주장했다’는 설을 들고 문재인 전 대표를 찔러댔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그런 주장에 대해 멍에를 벗을 수도 있고, 크게 내상을 입을 수도 있는 예리한 공격이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그간 ‘말을 잘 못한다’는 일부의 지적도 말끔히 씻어냈다. 전원책 썰절 독사의 이같은 공격에 대해 문재인 전 대표는 “일부 언론에서 앞뒤 다 빼고 그 부분만 부각한 결과”라고 받아치면서 “우리나라 국익에 도움이 된다면 중국 러시아 미국인들 못 가겠느냐? 국익에 도움이 되면 어디라도 가야하는 것”이라고 전원책 독사의 날카로운 창을 촌철살인으로 무기력하게 만들어 놨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전원책 독사는 전원책과 문재인과의 인연을 언급하면서 “학창 시절 문재인의 존재를 알았다. 강삼재 당시 총학생회장과 오랜 벗이었고,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면서 “위대한 좌파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문재인 전 대표는 학생운동으로 인해 구속됐던 전력을 얘기하면서 “제가 재수에 강하다”면서 “대학도 재수, 사법시험도 재수, 지금도 재수”라고 재치로서 이날 썰전 문재인 편에서 비수를 들고 나온 전원책을 극복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또 지난 대선과 비교해 어떻냐는 MC 김구라의 질문엔 “지금 훨씬 절박해졌다. 지금 국민들의 고통, 정권교체가 되지 않으면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나라가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우려에 절박하다”고 위기감을 가감없이 표명했다.

이에 전원책은 다시 “정권교체는 어느 선까지냐”면서 “저도 지난 4년간 대통령을 굉장히 싫어했다. 제가 쓴 칼럼들을 보시라”고 하자, 문재인 전 대표는 “그럼 저와 함께 하십시다”라고 말해 박장대호를 이끌어내는 여유를 발산했다.

전원책은 이날 썰전 문재인 편을 위해 사전에 준비한 듯 “국가통합보다는 청소를 하려 한다는 말이 있다”면서 “반대편을 배척하려한다는데”라고 물었고 문재인 전 대표는 “적폐 청산이 사람에 대한 보복을 말하는 건 아니다. 그동안의 부패 권력을 사유물로 여겼던 권위주의적인 행태들을 씻어내고, 정상의 나라로 가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유시민은 “제 주위에는 사람도 좀 청산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고 농담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거듭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고 강조했다.

썰전 문재인 편은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그간 ‘말을 잘 못한다’ ‘소통 이미지가 없다’ ‘정책에 대해 아는 게 뭐냐’ 등의 지적을 이날 썰전 문재인 편 한번의 출연으로 모두 불식시켰다.

문재인 전 대표가 이날 방송된 JTBC ‘썰전’ ‘2017 대선주자 릴레이’ 특집에 출연함으로써 썰전 문재인 편을 방영한 JTBC는 전국 시청자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게 됐다. 이날 문재인 전 대표가 출연해 대선 주자로 나서는 각오와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이야기들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음으로써 의문화 의혹을 제기하면서 문재인 때리기에 혈안이 됐던 세력과 언론에 대해 썰전 문재인 편으로 정문일침을 놨다. 시청자들은 이날 압도적인 시청률로 이를 반증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는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전원책 변호사가 “국가통합보다는 청소를 하려 한다는 말이 있다. 반대편을 배척하려한다는데”라 묻자 “적폐 청산이 사람에 대한 보복을 말하는 건 아니다. 그동안의 부패 권력을 사유물로 여겼던 권위주의적인 행태들을 씻어내고, 정상의 나라로 가자는 것”이라고 밝혀, 국민대통합에 대한 의미도 밝혔다. 그야말로 썰전 문재인 편에서 내놓은 문재인 전 대표의 생각이야말로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이 이루어보려 갈망했던 지역 패권과 패거리 권력 문화를 청산하고 국민대통합을 의미한 것으로 해석된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유시민 작가도 한몫 거들었다. 유시민 작가는 “제 주위에는 사람도 좀 청산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고 가볍게 물음을 건네자 문재인 전 대표는 거듭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고 강조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인적 청산과 과거 부패와의 단절을 위해선 법과 원칙, 합리적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소신으로 풀이된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가장 꺼릴만한 질문도 나왔다. 문재인 전 대표는 안희정 전 지사의 상승세를 어떻게 보냐는 질문에 다소 즉답을 피하는 모양새를 보이면서도 썰전 문재인 편에 출연한 만큼 피할 구석은 없다. 때문에 문재인 전 대표는 “좋은 일이다. 저랑 안 지사의 지지율이 합쳐서 50%가 넘는다며 정권교체가 가능하겠구나 하고 생각한다”고 말해, 안희정 지사에 대한 이낌없는 사랑을 표출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유시민 작가가 이날 썰전 문재인 편에서 가장 예리하게 “난 문재인이 되든 안희정이 되든 상관 없어요!” 하고 큰 소리로 말하자 다소 머쓱해했다. 이에 더 나아가 유시민 작가는 회심의 한수를 “서운합니까?”라고 던지기도 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또한 매우 예민한 문제인 ‘반문연대 등 움직임’에 대해 “기분 나쁘지는 않다. 제가 1등이고, 대세라는 뜻 아니냐”면서 “저는 국민을 보고 정치하고, 그분들은 절 보고 정치하니 승부는 뻔한 것 아닌가 싶다”고 반박과 함께 극복에 있어 자신감을 한껏 드러내 보였다. 반문연대 정서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의지로 보인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는 또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보수표 결집으로 대선주자 지지율에서 문재인 전 대표를 쫓아오고 있는 데 대해 “(황교안 권한대행이 출마한다면 염치없는 일”이라며 “박근혜 대통령 게이트에 대해 공동책임이 있지 않냐. 사실 황교안 총리(권한대행)도 함께 탄핵돼야 마땅한 분”이라고 황교안 권한대행의 입지에 대해 ‘공범’의 낙인을 분명하게 찍어놓았다.

이날 썰전 문재인 편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황교안 대행이 향후 새누리당 후보로 대선에 나올 것 같다고 전망한 뒤 “정당의 생리는 패배가 설령 예상된다 하더라도 후보를 내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새누리당이 꼭 후보를 낼 것이라고 보고, 그렇다면 낼 사람이 황 총리밖에 더 있겠나”라고 보고 있었다.

썰전 문재인 편에서 시청자들이 눈여겨 본 것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지난 대선 때와는 확연히 달라진 화법과 준비된 자신감, 태도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썰전 문재인 편에서는 문재인 전 대표의 청산유수 같은 정책과 논리가 시청자들의 많은 호감을 끌기도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