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안정된 문재인 VS 머뭇거린 홍준표... 10분안에 재압 했나..당했나?
안정된 문재인 VS 머뭇거린 홍준표... 10분안에 재압 했나..당했나?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7.04.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13일 첫 대선후보 합동토론회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만났지만 '10분 내 제압할 수 있다'는 공언은 공염불에 그쳤다.

홍 후보는 이날 한국기자협회와 SBS가 주최하는 '2017 국민의선택 대선 후보 초청 토론'에 나와 문 후보를 향해 날선 공격을 가했다. 그는 지난 달 31일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선출 연설에서 "문재인 후보는 (토론을) 붙여주면 10분 내 제압할 자신이 있다"고 장담했었다.

이날 첫 번째 정책검증 토론에서 홍 후보의 공격이 이어졌지만 문 후보는 연일 안정된 태도를 유지했고 오히려 홍 후보가 문 후보의 반박에 밀려 다소 머뭇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당선되면 미국보다 북한에 먼저 가겠다'고 한 발언을 문제 삼았다가 '북한 핵을 완전히 폐기할 수 있다면 홍 후보는 북한에 가지 않을 것인가'라는 문 후보의 반박에 밀려 말을 돌리기도 했다.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서울방송과 한국기자협회 공동 개최 '2017 국민의 선택,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 참석한 자유한국당 홍준표(왼쪽)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오른쪽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홍 후보는 문 후보가 '참여정부 비서실장 시절 유엔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한 찬반 여부를 사전에 북한에 물었다'는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의 회고록으로 포문을 열었다. 홍 후보는 "북한에 인권결의안을 물어본 것이 사실인가"라고 캐물었다.

이에 문 후보는 "아니다"며 "참석자 기억이 다를 수 있지만 다른 모든 참석자가 아니라고 했다. 그 부분은 회의록에 남아있다"고 일축했다.

홍 후보는 "집권하면 북한에 먼저 가겠는 것을 취소할 것인가"라고 물었지만 "북핵을 완전히 폐기할 수 있다면 우리 홍 후보는 북한에 가지 않겠느냐. 그 부분을 다시 얘기하자"는 반박에 머뭇거리다 답변 대신 일자리로 토론 주제를 옮겼다.

홍 후보는 "(문 후보의 공공부문) 81만개 일자리는 세금 나눠먹기다. 민간을 확대해야 일자리를 만들지 공공일자리 81만개는 (국가부도에 몰린) 그리스로 가자는 것과 같다. 일자리 나누기는 월급 줄이자는 소리다. 근로자가 동의하겠느냐"고 지적했다.

문 후보는 "일자리는 민간이 만드는 것이 맞다. (그런) 시장이 일자리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 공공부문이 선도적으로 일자리를 만들어서 민간 일자리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 소방관, 경찰관, 부사관 다 부족하지 않나. 공공일자리 지방에도 만들 여지가 많다"고 답했다.

그러자 홍 후보는 "민간 일자리가 만들어지지 않는 것은 문 후보를 비롯한 좌파 정치인이 (강성 노조를) 만들어 해외로 나가기 때문"이라고 공세에 나섰다.

문 후보는 "선거 때마다 차떼기로 정치자금을 거두고 이번 국정농단 사건에서 재벌들로부터 돈 받아 내는 것이 반기업이지 재벌을 건강하게 하라는 것이 반기업이냐. 저는 재벌이 일자리를 늘리고 하면 업어준다"고 강하게 받아쳤다.

이어 홍 후보가 "노무현 정부 때도 돈 받았다"고 반박하자 "차떼기 수준이 아니다. (홍 후보는) 차떼기 저당 대표도 하지 않았냐. 우리 쪽이 반기업이라는 것은 옳지 않은 말"이라고 재차 공격했다.

홍 후보는 문 후보가 "왜 제가 주적이냐"고 묻자 "친북좌파라서 (그렇다) 당선되면 제일 먼저 북한에 찾아가겠다.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적폐니까 청산하겠다 그러니까 주적이다"고 쏘아붙이기도 했다.

그는 문 후보가 "이명박-박근혜 정권은 (안보위기) 책임이 있다"고 지적하자 "그 정권 책임이 아니고 지금 안보위기는 DJ-노무현 10년간 북한에 수십만 달러를 퍼준 것 때문에 이런 것"이라고 맞섰다.

문 후보가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 해결 위해 뭐 했느냐"고 묻자 "DJ-노무현 때 북핵 해결한 것이 있냐. 지금 와서 20년간 외교 못한 것을 가져다가 자기가 올라가면 하겠다고 어처구니없는 말을 하냐"고 언성을 높였다.

홍 후보는 청년수당과 보편적 복지 등을 놓고 문 후보와 논쟁을 벌이다 "그럴듯한 말만 하고 진정성은 전혀 있어 보이지 않는다. 조선산업이 무너져서 경남경제가 초토화됐다. 그것이 강성노조 때문인가. 이명박-박근혜 정권에서 조선 불경기시기에 구조조정을 제대로 못해서 아닌가. 안보위기도 10년 통치한 정권이 그 앞 정권, 남 탓을 하냐. 대통령 될 사람의 자세냐, 깊이 반성하길 바란다"고 지적을 받기도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