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박근혜 침대 처리, ‘톡톡 튀는 아이디어’ 넘쳐난다.
박근혜 침대 처리, ‘톡톡 튀는 아이디어’ 넘쳐난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07.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침대에 얽힌 기막힌 사연에 국민들 '공분'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헌법재판소 파면 결정으로 청와대를 나온 박근혜 전 대통령의 남아 있는 흔적이 청와대에서 자주 논란이 되고 있다. 이번에 논란이 되고 있는 박근혜 침대는 3개다. 때문에 박근혜 침대가 차지할 면적 또한 만만치 않을 것, 박근혜 침대를 사겠다는 구매자 넘쳐난다. 박근혜 침대 처치 곤란인데, 박근혜 침대는 어떻게 처리될까? 박근혜 침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근혜 침대가 화제가 되자 네티즌들 사이에선 박근혜 침대를 구매하겠다는 구매자가 속출하는 가 하면 박근혜 침대 처리 묘안도 적지 않게 쏟아지고 있다.

심지어 박근혜 침대는 가족에게 가야 한다며 박근혜씨 제부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다소 엉뚱한 논리를 내놓기도 했다. 신동욱 총재는 박근혜 침대를 “가족인 나에게 인계해라”면서 “박근혜 침대엔 탄핵 귀신이 붙어 있다”는 황당한 주장을 내놓기도 했다.

박근혜 침대 논란은 이미 지난 2015년 5월 국회에서 최민희 의원에 의해 제기됐다. 당시 최민희 의원은 청와대가 막대한 혈세를 낭비하며 박근혜 침대를 3개나 구입한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맹렬히 질타했다.

박근혜 침대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이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침대 처리 방법을 놓고 청와대가 너나없이 모니터에 코를 박고 고심하는 모양새다. 청와대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용하던 고가의 개인 침대 처리 문제를 놓고 고심 중인 가운데 처리 방법을 놓고 네티즌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지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청와대에서 쓰던 침대를 놓아둔 채 사저로 거처를 옮겼다. 침대를 가져가지 못한 이유는 국가 예산으로 구매했기 때문이다. 침대 가격은 700만 원짜리 등 박근혜 침대 합산이 1천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 제품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관저에 들여놓은 가구 중 가장 고가의 물건이기도 하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현재 이 애물단지 박근혜 침대는 청와대 접견실 옆 대기룸으로 옮겨져 있다. 이 박근혜 침대는 청와대를 방문하는 외부 손님이 사용할 가능성도 있지만, 확실한 용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청와대의 ‘애물단지’ 처리 방법, 네티즌들은 어떤 아이디어를 내놨을까?

박근혜 침대 소식이 알려지자 박근혜 전 대통령 친동생인 박근령씨의 남편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잽싸게 “가족에게 인계하라!”고 목소리를 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제부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침대를 자신이 인계해야한다고 주장한 거다. 즉, 침대를 박 전 대통령의 가족에게 인계해야한다는 의견이 있다. 이 같은 의견은 박 전 대통령의 제부인 공화당 신동욱 총재의 입에서 나왔다. 신 총재는 1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근혜 침대 처리 딜레마, 놔둘 수도 버릴 수도 팔 수도 없다면 제부인 나에게 달라”며 “시골집에서 침대로 사용하겠다”고. 신동욱 총재가 박근혜 침대를 달라고 목소리를 낸 이면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 혈육이자 자신의 아내인 박근령씨와 함께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가족이라는 이름인 거다.

신동욱 총재는 이 같은 의견에 대해 ‘묘책 중의 묘책’이라고 자화자찬하면서 청와대는 가구를 처리하고, 자신은 침대를 얻게 되니 일거양득이라는 것이다. 신동욱 총재는 “가족이 인수하면 청와대는 앓는 이를 뽑는 꼴이고 나는 침대를 구하는 것”이라며 “서로가 원하는 것을 얻었으니 묘책 중의 묘책 아니냐”고 주장했다. 신동욱 총재는 한 언론과의 대화에선 “박근혜 침대는 귀신이 붙어 있다”면서 “바로 ‘탄핵 귀신’이다”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신 총재가 침대를 인수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침대는 국가 예산으로 사들인 ‘공용 물품’이다. 공용물품은 각각 내용기간이 설정돼 있는데, 박근혜 침대의 내용 기간은 9년이다. 청와대 물품 규정상 공용 물품은 함부로 반출할 수 없고 정해진 사용 기간 전에는 처분할 수도 없다.

박근혜 침대는 박근혜 헌법훼손 국정농단의 상징으로 ‘반면교사’ 의미로 전시하자는 의견도 나왔다. 최초 국회에서 박근혜 침대 3개를 구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은 침대를 전시해서 국민에게 공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더 나아가 침대를 전시하고 국민에게 공개해야한다는 의견도 있다. 최민희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최민희 전 의원은 “청와대를 완전 개방하는 시점에 박근혜의 침대를 ‘국정 농단 반면교사’로 전시했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민희 전 의원은 “박근혜의 90만 원이 넘는 휴지통들도 함께 전시했으면(좋겠다)”며 “국감에서 함께 폭로했던 청와대 몰래 카메라와 몰래 캠코더의 행방도 몹시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해당 의견은 게시한 지 6시간 만에 리트윗 수 758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끌었다.

최민희 의원은 지난 2015년 5월 3일 최민희 새정치민주연합(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으로 청와대 물품 관련 조달청으로부터 받은 ‘대통령 비서실 및 안보물품 취득 원장’을 분석한 결과, 2013년 4월 26일 청와대 본관에 17점, 약 3300만원어치의 물품이 반입되었는데 이들 대부분이 김치 냉장고, 텔레비전, 장롱 등 살림살이에 사용되는 물품인 것으로 확인 됐다”고 밝혔다.

최민희 의원은 이어 “지난 2월 청와대에 이 물품의 사용용도 및 사용자에 대한 서면질의를 넣었지만 대통령 비서실은 3개월 가까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다 국회 운영위 개최를 하루 앞둔 지난 달 30일, ‘개인의 사생활 비밀 또는 자유 침해’라는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물품구입 및 용도에 대한 사유제출을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최민희 의원은 “도대체 누구의 사생활 비밀 또는 자유를 침해한다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으며 “청와대 본관은 대통령 집무실을 비롯한 회의실 및 접견실, 만찬장 등이 있는 곳인데 2013년 4월 26일 본관에서 구입한 물품들은 본관과 어울리지 않는다” 며 “대통령이 기거하는 공관이 아닌 청와대 본관에 600만원 상당의 고가의 침대를 비롯해 침대 3개와 일반 가정집 살림살이들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이냐”고 비판하며 박근혜 침대 구입을 신랄하게 비판한 바 있다.

박근혜 침대 뿐만 아니다. 당시 제기된 의혹 중에는 억대 운동기구도 있다. 박근혜 침대와 억대 운동기구를 구입한 자금은 모두 국민 혈세라는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다. 박근혜 침대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