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 장성 휴먼라이브러리 ‘꿈 톡! 희망 톡!’ 실시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 장성 휴먼라이브러리 ‘꿈 톡! 희망 톡!’ 실시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9.09.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장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0일 장성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재학생 1~2학년(102명)을 대상으로 ‘2019 장성 휴먼라이브러리 꿈 톡! 희망 톡!’을 실시했다.

장성 휴먼라이브러리는 사람이 책이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진로나 인생 이야기 등 대화를 통해 소통하고,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으며 진로 고민 또한 해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진로체험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직업사회에 직업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문 직업인 10명의 꿈잡이(뷰티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변호사, 유치원교사, 바리스타, 경찰관, 소방공무원, MC, 간호사, 플로리스트)는 6월에 휴먼라이브러리 사전모임을 갖고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준비했다.

휴먼라이브러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렇게 직접 멘토를 만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대화 한다는 게 쉽지 않은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나의 꿈이 더 확고해졌다. 진로선택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하신 꿈잡이 선생님 또한 “장성 휴먼라이브러리의 방식이 색다르고 고민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장성에서 휴먼라이브러리를 처음 시도해 보았는데 청소년들이 이렇게 진지한 모습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모습을 보고 앞으로 더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힘써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휴먼라이브러리 ‘꿈 톡! 희망 톡!’은 9월 장성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11월에는 백암중학교 1학년(30명)을 대상으로 꿈잡이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