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북구의회,『2010년도 초등학생 모의의회』 개최
강북구의회,『2010년도 초등학생 모의의회』 개최
  • 안병욱기자
  • 승인 2010.11.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의회에서는 2010년 11월 16일 15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미양초등학교를 비롯한 12개 관내 초등학생 6학년 28명이 참가하여 『2010년도 초등학생 모의의회』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 유군성 강북구의회 의장은 “오늘 모의의회 체험이 학생 여러분이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성북교육지원청 홍순길 교육장은 “교실 밖에서 민주주의를 체험하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오래 간직해주길 바라며 현재에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모의의회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의회 민주주의를 체험하고 수준 높은 회의문화의 함양 및 지방자치제도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사전에 준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제 회의와 똑같이 개회, 국민의례, 개회사, 구정질문 및 답변의 순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생동감있는 현장감과 사실감을 더해 의정활동을 간접 체험하는 교육의 장으로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강북구의회는 어린이들이 민주적인 토론문화와 의사 결정 과정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꿈나무로 자랄 수 있도록 매년 초등학생 모의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