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연말 공기업 채용 ‘훈풍’
연말 공기업 채용 ‘훈풍’
  • 최진근기자
  • 승인 2010.12.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채용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한국동서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의 공기업 채용소식을 19일 전했다.

한국동서발전이 사무,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기술 각 분야에서 실무형 인턴십과 경력직을 모집한다. 실무형 인턴십은 학력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고 외국어 성적우수자와 해외근무 경력자, 해외대학 학위자를 우대한다.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문은 PF실무경력 2년 이상 보유자 또는 국제 금융기관 근무경력 3년 이상 보유자이어야 하고, 토익 900점 이상자이거나 영어권 국가 정규 4년제 대학의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이어야 한다. 해외 MBA 취득자와 해외프로젝트 경력자, 투자은행·수출입은행 등 근무경력자, CFA·CPA·AICPA 소지자, 그리고 제2 외국어(스페인어 등)구사 능력자를 우대한다. 한국동서발전 채용페이지(ewp.incruit.com) 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2월 24일.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사무직 및 전산직원을 두자릿수 규모로 채용 중이다. 학력 및 전공에는 제한이 없지만 토익기준 800점 이상자라야 지원 가능하다. 채용우대 조건으로는 정부 및 관련기관 수상경력자와 한국예탁결제원 우수논문 수상경력자, 한국예탁결제원 청년인턴 기 수료자 또는 청년인턴 6개월 이상 근무자, 제2외국어(중국어, 일어)능통자 등이 있다. 12월 23일까지 한국예탁결제원 채용페이지(ksd.incruit.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건축공학 분야의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토익기준 700점 이상의 어학성적 보유자로서 학사 또는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서 건축기사 자격증 소지자이어야 하고, 학사 학위자는 업무경력 11년 이상 보유자, 석사 학위자는 8년 이상 업무경력 보유자이어야 한다. 12월 30일까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www.kier.re.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교통·물류 분야, 열차제어통신, 경영회계 등의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별 관련 전공자로서 행정직은 학사 이상, 연구직은 석사 이상의 학위소지자이어야 한다. 또한 토익기준 700점 이상의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이어야 하고, SCI논문 및 산업재산권 등 우수실적자와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홈페이지(www.krri.re.kr)를 통해 온라인 지원하면 되고, 마감일은 12월 29일이다.

농수산물유통공사가 행정사무직 신입사원을 30명 내외로 모집중이다. 지원자격으로는 토익기준 850점 이상자이거나 이와 동등한 수준의 외국어 성적 소지자로서 최종학교 평균평점이 4.5 만점기준 3.0 이상자이어야 한다. 학력에는 특별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12월 27일까지 농수산물유통공사 홈페이지(www.at.or.kr) 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국민연금공단은
대체투자, 해외증권, 자금관리 등의 부문에서 계약직 전문인력을 두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학력에는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며 각 부문별 관련경력 2~8년 이상 보유자이어야 한다. 모집부문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세부사항은 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를 온라인 접수하면 되고 마감일은 12월 23일.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