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 문단 속 Review: 자기계발] 도서 '무한능력'
[한 문단 속 Review: 자기계발] 도서 '무한능력'
  • 신주은 기자
  • 승인 2023.12.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종합적이고 지적인 성공 성취 프로그램

[한강타임즈] 자기계발분야 베스트셀러 『무한능력』, "누구나 지금 바로 인생을 바꿀 수 있어요."
토니 로빈스 저자(글) / 김용준 번역/ 쌤앤파커스/ 자기계발/ ISBN 9791166836541

 나는 그가 내게 다가와서 돈을 구걸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생각대로 된다고 했던가? 그가 다가와서 물었다.
“선생님, 2달러만 빌려주세요.”

나는 먼저 그의 요구에 응할지 자신에게 물었다.그런 다음 그가 고통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어쨌든 2달러라는 돈은 그에게 별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일은 그에게 교훈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2달러요? 그게 원하는 전부예요?”라고 묻자, 그는 “예, 2달러요.”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지갑에서 2달러짜리 한 장을 꺼내며 이렇게 말했다.
“인생은 당신이 원하는 만큼 당신에 게 줄 겁니다.”
남자는 멍한 표정을 짓더니 비틀거리며 가버렸다.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나는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에 대해 생각했다.
그리고 그와 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았다.

어떻게 해서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내가 원할 때,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가 원하는 사람과, 내가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되었나? 

『무한능력』 부와 행복을 여는 열쇠 다섯 가지, 455p 中

도서 『무한능력』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위대한 영적 멘토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토니 로빈스'가 쓴 첫 책이다. 출간 후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이 책을 시작으로 그의 저서들은 수천만 권 이상 팔려나갔다. 그는 빌 클린턴, 마이클 잭슨, 오프라 윈프리, 휴 잭맨 등 오피니언 리더들의 스승이기도 하다. 변화심리학의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토니 로빈스는 개인을 변화시키고 전문가와 프로들의 심리를 치유하며, 대기업과 팀의 조직을 혁신시키는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왔다. 지난 40년간, 그는 수많은 대중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개인들의 삶과 조직의 수준을 혁신하는 데 헌신함으로써 강렬한 족적을 남겼다.  이러한 그의 역량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 '포브스 선정 세계 100대 인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선정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6인 등에 선정되며 인정받아 왔다.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둔 그 역시 젊은 시절은 아주 불우했다 한다. 부모로부터 사랑받지 못했고, 경제적으로 너무 가난하여 끼니를 걱정해야 할 형편이었다. 외로움과 절망에 빠져 있어도, 자신을 이끌어 줄 스승도, 멘토도, 어른도 없었다. 뚱뚱한 몸으로 인생 목표도 없이 하루하루를 겨우 견뎌내며 살던 토니 로빈스였다. 그런데 무엇이 그를 변화시켰고, 성공과 부를 거머쥘 수 있게 만들었을까? 어떻게 매년 56개국의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먹을 것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을까? 진짜 거인이었던 자신의 몸무게를 17킬로그램이나 줄일 수 있었던 비법은 무엇일까? 가진 것이라고는 겨우 고등학교 졸업장이 전부였던 그가 40년 넘게 세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며 대중들에게 강연과 멘토링을 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는 자기 계발, 비즈니스, 재테크 관련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수천만 명의 삶에 동기를 부여하고, 그들을 변화시키고, 투자 및 조직을 혁신하는 일에 집중해 오고 있다. 그는 어떻게 성공적인 삶을 살기에 학생, 운동선수, 연예인, CEO, 심지어 미국 대통령 및 세계 최고 오피니언 리더들까지 그의 팬이 되었을까? 

토니 로빈스가 전하는 핵심 메시지는 누구나 생각을 바꾸고 일상에 적용한다면 누구나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단순하고 심오한 이야기다. 책은 인체의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우리가 몸으로 감각을 인지하는 단계에서 의식 속에서 사건을 재구성하는 단계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밝혀내고 있다. 그리고 이 과정에 자신의 의지로 적극적으로 개입해 원하는 행동이 자연스럽게 몸에 붙게 하고,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한계 짓던 벽을 허물어뜨려 과거에는 상상도 못 했던 능력을 발휘하게 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