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초구, 횡성ㆍ태안에 휴양소 운영
서초구, 횡성ㆍ태안에 휴양소 운영
  • 최진근기자
  • 승인 2011.06.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가․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비용으로 알뜰 휴가를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강원도 횡성과 ‘여름’하며 떠오르는 탁트인 바다와 낙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충남 태안에 각각 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다.

▲명품숲에서 맑은 공기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원도 횡성 서초수련원

서초횡성수련원 4인실 전경
동해안으로 이어지는 강원 관광의 중간에 위치한 강원도 횡성군에 폐교 부지 9,257m2를 매입해 건립한 서초수련원은 연면적 4,104.91m2에 지하1층ㆍ지상4층의 규모로 총 32개의 객실(4인실 20개, 8인실 10개, 13인실 2개)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시설을 좀 더 많이 제공하고자 스포츠 시설, 북카페 등을 새로이 마련하고 노래방을 리모델링한 후 주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횡성수련원의 자랑인 산림청이 조성한 “명품숲”은 약 3㎞ 거리에 야외학습장, 숲탐방 코스 4개소(12.2㎞)가 있어 숲 걷기 및 바이크 코스로 적합하여, 주말 및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알뜰휴가에 나선 가족이나 단체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또한 첨단 IT 시설을 갖추고 동시에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과 탁구장, PC방, 노래방, 식당, 주차장 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야외에는 바베큐장과 소나무숲, 자연하천, 산책로 등도 고루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은 물론 직장인들의 워크숍이나 세미나 장소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수련원 인근에는 오대산국립공원, 청태산 자연휴양림, 횡성온천, 강원참숯 등이 위치하고 있어 일상에 지친 몸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횡성한우, 산채비빔밥, 안흥찐빵 등 먹을거리도 풍부하다.

동해안으로의 접근성도 좋아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이 휴식을 겸한 여름휴가를 보내기엔 안성맞춤이다.

서초구 주민이 이용할 경우 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3만5천원, 성수기에는 5만5000원으로 이용료는 매우 저렴하다.

서초수련원은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횡성 서초수련원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033-342-3016~7)

▲충남 태안 서초휴양소… 아름다운 바다와 낙조를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서초태안휴양소 전경
지하1층ㆍ지상7층 규모의 태안 서초휴양소는 총45개(4인실 30개, 8인용 15개)의 객실과 식당, 강당,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직장인이나 단체 워크숍 장소로 곽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휴게실, PC방을 새롭게 단장하였고, 야외에는 쉼터 및 어린이 놀이터, 바베큐장, 노래방, 탁구장, 포켓볼장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일반 콘도나 펜션 못지않은 깔끔하고 편리한 분위기와 시설을 자랑한다.

휴양소가 위치한 태안은 몽산포, 천리포, 만리포, 청포대, 삼봉, 꽃지 등 수많은 해수욕장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낙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장소로도 유명하며, 온가족이 함께 조개와 게 등을 직접 캐고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어 이용객들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시원한 바다 뿐 아니라 갖가지 꽃과 나무, 숲도 어우러져 있다. 국내 최대규모의 민간수목원인 ‘천리포수목원’과 ‘팜카밀레 허브농원’, ‘청산수목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이 인근에 있어 갖가지 진귀한 꽃과 식물을 보며 맑은 공기를 마시며 몸과 마음을 맑게 해보는 것도 좋겠다.

충남 태안 서초수련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서초구 주민이 이용할 경우 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3만원, 성수기에는 7만원이며, 여행이나 여가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을 동반한 가족의 경우 4인용 기준으로 비수기에는 2만원 성수기에는 5만원으로 우선권 및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서초구 관계자는 “더위와 일상에 지친 몸을 이끌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비용 때문에 걱정인 분들을 위해 여름휴가만은 자연 속에서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수련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일반콘도와 비교해 시설도 뒤지지 않고 즐길거리가 많아 이용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