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 "이문한 부장, 선수단을 와해시켰다"
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 "이문한 부장, 선수단을 와해시켰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4.10.2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한 운영부장 비판

[한강타임즈]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 소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7일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문한 운영부장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며 비판했다.

롯데 선수단은 "이문한 부장이 오고난 뒤 이문한 라인이 형성됐다"며 "이번 일이 벌어지고 선수들을 따로 불러서 이간질을 시키고 하나로 뭉쳐야 될 시기에 선수단을 와해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롯데 선수단은 "선수들이 서로 언성을 높이며 싸우는 일도 생겼다"며 "하지만 얘기를 오래 한 결과 이문한 부장이 선수를 이용해 이간질시켰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에 네티즌들은 "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 오죽했으면", "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 정말 충격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7일 한 매체는 롯데 선수들이 공필성 코치의 감독 임명을 반대한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롯데 선수들이 지난 주말 최하진 사장과 면담을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공필성 코치, 권두조 코치 등 소위 프런트라인 코치들과 야구를 같이 하기 어렵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처럼 선수단 특정 감독 임명을 반대하는 것은 프로야구 사상 초유의 일로 롯데 선수들은 공필성 코치의 감독 선임을 지지하는 배재후 단장과 이문한 운영부장에 대해서도 책임질 것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 롯데 선수단 성명서 발표 사진=공식 홈페이지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 성명서 전문]

선수단의 진실을 밝히고 싶어서 이 글을 보냅니다.

이문한 부장이 오고난 뒤 이문한 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문한 부장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번 일이 벌어지고 선수들을 따로따로 불러서 이간질을 시키고 하나로 뭉쳐야 될 시기에 선수단을 와해시키는 경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선수를 따로 불러 선수들 전원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약속을 하면서 반박기사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두 시간이 지나지 않아 선수가 얘기하지도 않은 화해했다는 말과 있지도 않은 일을 사실인 것처럼 기사를 썼습니다.

그로 인해 불려올라간 선수들은 선수들 사이에서도 의심을 사게 되어 언성을 높이며 싸우는 일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얘기를 오래 한 결과 이문한 부장이 선수를 이용하여 이간질시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문한 부장이 오기 전까지는 아무 문제도 없었고 선수들이 이런 행동을 할 생각조차 가지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문한 부장이 오고나서부터 편이 갈리고 소위 말하는 라인이 생기면서 코치님들 사이에서도 편이 갈리면서 선수들과 불화가 시작됐습니다.

시즌 도중 엔트리 변경에 대해서 1군 코치님들도 모르는 선수들 이동이 있었습니다. 운동시작 전에 코치님들이 선수들한테 누구누구 어딨냐며 물어보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이 비일비재하게 벌어졌습니다.

이문한 부장이 오고나서 3년 동안 연봉협상이 아닌 일방적인 통보로 전 선수단이 구단제시액에 도장을 찍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글로 인해 저희 선수단의 진정한 마음이 잘 전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롯데 자이언츠 선수단 일동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