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경기도, SNS기자단 '소셜락커' 모집
경기도, SNS기자단 '소셜락커' 모집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5.01.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를 통해 도민과 경기도를 이어주는 소통의 가교역할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경기도는 21일부터 2월 4일까지 ‘2015 경기소셜락커’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소셜락커(樂+er)’는 SNS를 통해 도의 주요정책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31개 시군 지역소식과 도내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을 공유하고 나누는 ‘경기도 SNS 기자단’이다.

2015 경기소셜락커로 선발되면 경기도 주요정책 현장과 행사에 참여해 취재할 수 있는 기자증과 명함 등 취재물품을 지원받으며, 활동역량과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워크숍과 SNS 교육 기회도 제공된다.

우수 활동가에게는 연말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취재활동에 대해서는 소정의 취재활동비와 기사가 채택될 경우 채택 원고료가 지급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 외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이면 성별,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선정은 블로그 기사 작성능력과 SNS활동지수 등 심사를 거쳐 결정한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부터 2015년 12월 말까지이다.

지원 신청서는 경기도청 블로그나 경기도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와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월 13일 경기도청 블로그와 경기소셜락커 홈페이지 등에 발표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소셜락커는 SNS를 통해 도민과 경기도를 이어주는 소통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며 “Next 경기, 따복공동체 등 도의 주요정책을 도민 입장에서 쉽고 친근하게 전해줄 수 있는 블로거나 SNS활동가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소셜락커는 지난해 남한산성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 따복공동체 탐방단 취재 등 현장취재 74회에 연인원 346명이 참여해 도정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