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사설] 의혹 받는 친박 인사들은 떳떳하다면 특검에 응하라!
[사설] 의혹 받는 친박 인사들은 떳떳하다면 특검에 응하라!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5.04.1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모의 8명 중 7명이 친박 핵심이라면 대통령 입장 밝혀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최근 검찰이 경남기업 비자금 조성의혹과 각종 특혜 비리 의혹에 대해 전방위적인 수사를 진행하면서 불거진 성완종 전 회장의 자살과 맞물려 터진 박근혜 대통령 측근 인사들 금품수수 사태로 청와대와 정가는 연일 ‘콩볶는 솥단지’가 됐다.

박근혜 캠프 인사들은 2007년과 2012년 당내 경선과 대선을 치르며 “돈 문제만은 깨끗하다”고 공언해왔으며, 공약 역시 투명하고 청렴한 정치를 누차 강조했지만, 사실상 ‘배후에서는 거액의 불법 선거자금이 거래되고 있었다’는 폭로성 내용이 이번에 발견된 성완종 전 회장이 남긴 메모지가 갖고 있는 파괴력이다.

9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윗도리 주머니에서 남긴 메모지에 등장하는 8명의 인사 중 7명이 이에 해당하는데, 성완종 전 회장은 자신에게 돈을 받은 친박계 인사들의 명단과 액수를 조목조목 적어놓았다.

▲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지난 9일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전 검찰 출두 후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반면 메모에 적혀있는 인사들 언급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지난 10일 언론을 통해 단호하게 “사실무근”이라고 잘라 말하고, 허태열 전 비서실장 역시 언론에 보도자료를 내고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의혹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현재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 비서실장인 이병기 실장과 이완구 현 국무총리에 대해서는 메모에 이름만 적혀있을 뿐 구체적인 금액이 표시돼 있지는 않다.

실제로 이병기 비서실장은 2007년 선대위부위원장이었고, 이완구 총리는 경선ㆍ대선에서 공식 직함을 갖지 않았지만, 이 두 사람은 성완종 전 회장이 최근 검찰수사와 관련 구명의 손길을 내밀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게 정가의 지배적인 의혹인데, 이병기 비서실장은 10일 해명자료를 내고 이 같은 정황에 대해 스스로 공개했다.

또한 2억 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문종 의원은 2012년 대선 당시 조직총괄본부장이었고, 성완종 전 회장은 자살 직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기가 썼겠나, 선거에 썼지”라는 내용을 발설했다.

친박계 새누리당 소속 지자체장들도 이 메모에 등장했는데, 2억 원을 받았다는 ‘부산시장’은 구체적인 지칭은 아니지만, 유추해보면 서병수 현 부산시장일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고, 서 시장은 2012년 당 사무총장을 맡고 있었고, 3억 원의 의혹을 받고 있는 유정복 현 인천시장은 2012년 당시 직능총괄본부장직을 수행하고 있었다.

이처럼 적지 않은 친박계 인물들이 개인적으로 돈을 받은 것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은 철저한 수사를 지시할 수 있고, 나아가 이들의 혐의가 입증된다면 해임까지도 당연히 고려할 수 있겠지만, 이것이 만일 불법 정치자금으로 문제가 확대될 경우 박근혜 정권은 치명타를 입을 수도 있다.

때문에, 청와대나 정부, 검찰 모두 지금의 사태를 지켜보기만 할 뿐 이렇다 할 행동에 나서지 않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4.29보선에서 어느 정도 자당의 압승을 은근히 예상하고 있던 새누리당으로서는 이번 성완종 사태가 날벼락이 아닐 수 없다.

때문에 12일 오전에는 새누리당에서 가장 먼저 김무성 대표가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성역 없는 수사, 좌고우면하지 않은 한 점의 의혹이나 외압이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김무성 대표의 이 같은 검찰 수사 촉구는, 행여 검찰수사의 결과가 사실무근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 해도 새누리당에 이로울 리는 만무하고, 만일 일부라도 혐의가 입증된다면 정국은 대 혼돈에 빠질 수 있는 정황에서 4.29보선까지는 20일도 채 남지 않아 지금 이대로 범국민적 의혹만 키우다가는 보선 결과가 최악으로 나올 수도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서둘러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는 것도 주목할 부분인데, “성완종 메모사건은 사실무근이거나 황당한 이야기니 검찰수사를 기다려보자”는 정도조차 언급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것으로 보인다.

만일, 메모에 적힌 인사들 가운데 단 한 명의 친박계 인사라도 개인적으로나 불법 정치자금 명목으로나 받은 것이 증명될 경우 집권 3년차에 곧바로 레임덕의 블랙홀로 빠져들 공산이 커진다. 현 정권이 집권초기 국정원 및 사이버사 댓글 등으로 부정대선 이슈에 휘말리면서 세월호참사 발생과 후속조치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 정윤회와 십상시, 문건유출사건과 같은 초대형 의혹으로 점철되어왔기 때문이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이와 같은 폭로사태를 감행한 이유는 점차 드러나고 있는 추세다. 총체적으로는 박근혜 정부 탄생에 적잖이 기여한 자신을 ‘왕따’시킴으로 인해 받았을 배신감과 자괴감 등 정권에 대한 반발심으로 보이는데, 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선거철에는 이런저런 도움을 많이 받게 된다’는 발언과, ‘전화를 걸어와 도와 달라 했다’는 이병기 비서실장의 발언, 돈을 직접 전달했다는 인물의 등장 등 성완종 회장이 처한 입장을 대변해주는 간접적인 정황증거들이 속출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것은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제외하면 메모의 8명 가운데 7명 모두가 친박 중에서도 핵심 인물들이란 점인데, 성완종 전 회장이 ‘왕따’를 느끼고 이들 친박계 핵심인물들에 대해 핵폭탄을 터뜨리고 자신은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것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오늘 12일까지 대부분의 언론 사설이나 논평은, 이병기 비서실장의 10일 해명대로 성 전 회장이 검찰수사를 무마시켜달라는 취지의 ‘도움요청’을 했다가 거절당한 것을 자살과 폭로의 직접적 원인으로 꼽고 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새누리당을 극히 사랑해서 여권 실세들에게 무차별적 로비를 벌여왔다는 것은 여당에서도 이미 어느 정도는 인정하고 있다. 특히 친박계와 정부에 대한 배신감의 발로로 8명의 명단을 공개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것은 메모에 적힌 진실성도 인정해야 하겠지만, 성완종 전 회장이나 친인척, 측근들이 보관하고 있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장부’가 존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관례적으로 보면, 이런 초대형 폭로사건의 경우 오히려 ‘태산명동의 서일필’이 되기 쉽사. 즉, 요란하기만하고 끝내는 적정선에서 ‘꼬리 자르기, 총대 씌우기, 물 타기, 서로 주고받기’ 등의 정치적 기술로 정리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 모든 국민들이 알아버린 이상, 눈을 똥그랗게 뜨고 지켜보는 이상, 그간 정부에 대한 불신과 검찰수사에 대한 불신 등 국민들의 불신이 한껏 고조되어 있는 이상 진상은 반드시 규명되어야 한다.

야당을 비롯한 재야단체, 시민단체와 국민들은 벌써부터 이번 사태에 대해 검찰 수사 불신에서 기인한 특검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각종 비리의혹에 대한 짜맞추기 수사와 간첩 공안 사건조작 등에 신물난 국민들의 요구는 특검인 것이다.

검찰 수사가 됐든 특검 수사가 됐든 진상을 명백히 규명함으로써, 정의와 불의를 구분하고 청렴한 정치가와 탐욕스런 야심가를 구분하며,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여, 정권은 정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정치는 정치대로 국민들의 신뢰를 되찾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