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새정치, 성완종 리스트 …"朴정부 부정부패" 정권!!
새정치, 성완종 리스트 …"朴정부 부정부패" 정권!!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5.04.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안병욱 기자]새정치민주연합은 22일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박근혜정부의 부정부패이며 정권 차원의 도덕성과 정당성이 걸린 비리"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한목소리로 요구했다.

이와 함께 이완구 국무총리가 사의를 표명한 것에 대해서도 "진실규명은 이제 시작"이라며 이 총리를 비롯한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8명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 서구 오류동에 위치한 한 조경회사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박 대통령이 책임을 통감하면서 성역 없이 오른팔, 왼팔을 가리지 않고 부패한 부분을 모두 잘라내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가지는 것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그러나 "박 대통령의 태도를 보면 꿈같은 이야기"라며 "검찰 수사는 비리의 몸통을 건드리지 못했다. 지금 검찰에게 살아있는 권력은 너무나 먼 성역이라 특검으로 가지 않을 수 없는데 특검인들 얼마나 진실을 규명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 22일 오전 인천 서구 이랜드체육조경 회의실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그는 "성완종 리스트와 무관한 야당을 끌어들여 물타기를 하고 꼬리 자르기로 끝내려는 의도가 보인다"고 검찰을 비판하고 "결국 진실을 규명하고 심판할 수 있는 힘은 국민밖에 없다"며 4·29재보궐선거에서 신동근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도 "이완구 총리의 사퇴 의사 표명은 끝이 아니라 이제 겨우 (진상규명의) 시작에 불과하다"며 "박 대통령은 실세가 개입한 헌정 사상 초유의 비리 게이트에 대해 즉시 외국에서도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메모 속 사람들의 국회 출석과 제대로 된 진상규명은 당연한 일이지, 정쟁이 아니다"라며 관련 상임위 개최를 거듭 촉구하고 "새누리당은 무엇이 두려운지 선거가 끝날 때까지 친박 실세 비리 게이트와 관련된 진실을 덮는 것 이외에는 관심이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주승용 최고위원은 "대통령은 매사를 남의 일처럼 말하지 말고 대국민 사과가 필요하다"며 "이 사건은 새누리당과 대통령의 핵심 실세 8명이 연루된 비리게이트가 '몸통'이다. 정치적 꼼수로 이 사건을 회피하지 말고 국민에게 석고대죄 하는 것이 도리"라고 지적했다.

주 최고위원은 "본질이 총리 사퇴로 일단락되거나 유야무야 넘어가서는 안 된다"며 "총리 사퇴가 진상 규명의 촉매제가 돼야 한다. 박근혜정부는 이를 계기로 진짜 '부패와의 전쟁'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청래 최고위원도 "이번 사건에 대해 왜 박근혜 대통령이 꿀 먹은 벙어리가 돼서는 엉뚱하게 정치개혁을 운운하나. 대통령이 그럴 자격이 있느냐"며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정치개혁을 말할 때가 아니라 자기 개혁을 말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병헌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의 연이은 국무총리 인사실패를 지적하고 "오죽하면 '박근혜 정권은 총리 무덤'이라는 말까지 나오는지 한번 생각 해봐야 한다"며 "정치개혁을 말하기 전에 자기개혁과 자기반성, 국민에 대한 사과 먼저가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과 여당의 지휘를 받는 검찰이 공정한 수사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심각하게 걱정된다"며 "새누리당은 오직 선거의 의석수에 눈이 먼 것 아닌가. 새누리당은 진실을 밝히기 위한 국회 정상가동에 협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영식 최고위원 역시 "이번 사건은 대통령의 핵심 실세들이 '검은 돈'을 받고 '돈 심부름'을 하다 연루된 사건이며 이 때문에 대통령의 총체적인 인사난맥상으로 국정혼란의 부담을 가져왔다"며 "총리의 고뇌는 이야기하면서 이번 부정부패 사건을 보는 국민의 충격과 분노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직시하고 있는지 되묻고 싶다"며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

유승희 최고위원도 "결자해지 장본인은 지금 모르쇠로 일관하는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지적했고, 추미애 최고위원도 "이 사안의 본질은 2012년 대선자금에 있다"며 "부패한 돈으로 탄생시킨 정권, 그 정권의 가장 큰 책임은 장선자인 박근혜 대통령 본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