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유은혜 “성완종 리스트로 발생한 친박게이트의 본질은 불법 대선자금”
유은혜 “성완종 리스트로 발생한 친박게이트의 본질은 불법 대선자금”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5.05.1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전 비서실장 등 성완종 리스트 8인, 수사를 즉각 확대하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최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불거진 지난 2012년 대선자금 부정 수수 의혹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은 청와대와 검찰이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이완구 전 총리 수사로 대선자금 부정 수수 의혹의 방패막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이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 브리핑을 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12일 국회 기자실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1억 수수 의혹에 대한 홍준표 지사의 구차한 해명이 점입가경이다. 부인을 끌어드리고 스스로 상처를 좀 내더라도 수사의 초점을 흐리고 법망을 피해보려는 것 같다”며 “국민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겠다는 작정을 한 것으로도 보인다”고 비판했다.

유은혜 대변인은 이어 “국회 대책비 유용이 불법정치자금 수수를 덮는 가림막이 될 수는 없다”며 “불법 정치자금 수수라는 사건의 본질이 국회 대책비 논란으로 굴절되어서는 안 된다”고 못 박았다.

유은혜 의원은 “검찰은 홍준표 지사를 마땅히 구속 수사해야 한다”며 “시간이 갈수록 위증과 증거인멸 의혹이 뚜렷해지고 있는 홍 지사를 구속기소하지 않는다면, 국민은 성완종 리스트에 대한 검찰 수사를 불신임할 수밖에 없다”고 검찰 수사에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유은혜 의원은 나아가 “홍준표 지사에 대한 수사가 성완종 리스트 수사의 전부인 것처럼 보이는 착시현상을 우려한다”며 “성완종 리스트로 일단이 드러난 친박게이트 사건의 본질은 불법 대선자금이다. 홍준표, 이완구 두 사람에 대한 수사가 방패막이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재차 강조한다”고 사건의 본질 호도에 대해 강력히 경고했다.

유은혜 의원은 또한 “대선 직전 새누리당 선대위 관계자에게 2억원을 전달했다는 경남기업 한 모 부사장의 검찰진술이 있고,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대선 불법비밀캠프운용과 선거자금 모금의혹도 나왔다”며 “차곡차곡 쌓이는 수사의 단서들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불법대선자금 수사에 계속 몸을 사리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문했다.

유은혜 의원은 아울러 “이완구 전 총리가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지만 홍준표, 이완구 두 사람에 대한 생색내기 수사로 불법대선자금 수사를 피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못 박고 “홍문종, 서병수, 유정복을 비롯한 성완종 리스트 8인으로 수사를 즉각 확대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이날 유은혜 대변인은 청와대발 ‘연금고갈 괴담’에 대해 “문형표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으로서 자격 없다”고 결론내고 “어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기존의 주장을 강변하며 정부의 괴담 유포에 대한 사과를 거부했다”고, 전날 1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답변자로 나왔던 문형표 복지부 장관을 겨냥했다.

유은혜 의원은 “정부는 뒤죽박죽으로 수치를 뒤섞은 숫자놀음으로 의도적으로 국민의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며 “사회적 연대로서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 불신을 부채질하고 합리적인 사회적 논의를 봉쇄하는 정부의 의도가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는 국민연금 체계를 부정하려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일침했다.

유은혜 의원은 이어 “그런 점에서 일말의 책임감도 조금의 반성도 없는 문형표 장관의 태도는 용납하기 어렵다”며 “연금학자로서의 양심도 져버리고 억지논리로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 불신을 부추기는 문형표 장관의 행태는 주무부처인 복지부 장관으로서의 자격이 없다”고 한껏 목청을 높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